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세상좋은 꿀팁/[생활 지식] 생활에 꼭 필요한 꿀팁

설 연휴(휴일) 약국, 병원 찾는 방법!

by '너' 와 '나' 함께 하는 살맛나는 세상~ 창의날다 2021. 2. 10.

명절 혹은 공휴일에 누군가 아프다면 운영을 하는 약국 혹은 병원 찾기가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크게 아픈 것이라면 병원 응급실로 가면 되겠지만, 가벼운 상처 혹은 질병으로 약국에서 약을 사면 해결되는 경우 문은 연 약국 찾기가 참 힘듭니다.
설 명절을 앞두고 보건복지부는 휴일 운영하는 병원, 약국 등에 대한 정보를 국민들에게 제공하였습니다.
오늘은 휴일, 명절 약국 및 병원 찾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설 연휴 간 국민의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의료공백 없는 안전한 설 연휴를 위하여 설 연휴(2.11.~2.14.)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 그리고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의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정보는 129(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0(시도 콜센터)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복지부 홈페이지(www.mohw.go.kr), 응급의료정보제공 앱(App) 등을 통해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설 명절 혹은 휴일 운영하는 병원, 약국을 응급의료포털 앱 등으로 손쉽게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설 연휴, 갑자기 아파도 걱정 마세요!

- ☎129, ☎119, ☎120, 응급의료포털, 앱(App) 통해 문 여는 의료기관 확인 가능 -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설 연휴 간 국민의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의료공백 없는 안전한 설 연휴를 위하여 설 연휴(2.11.~2.14.)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 그리고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의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응급실 운영기관 504개소는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진료를 하며, 다수의 민간의료기관이 문을 닫는 설 당일(2.12.)에도 보건소를 비롯한 일부 공공보건의료기관은 진료를 계속한다.

< 설 연휴에 문을 여는 병의원 및 약국 수 >

출처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 5인 이상 집합금지 벌금 및 신고 포상금 가능?<보건복지부 보도>

☞ 2021년 공매도 금지 연장 및 부분적 재개 부분 확인하세요!

☞ 구직급여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사전 제출 서비스 시작!

☞ 비수도권 2단계 음식점·카페 등 시설 운영시간 22시까지 연장!

 

 

설 연휴 기간 중 문을 연 병의원, 약국 및 선별진료소 정보를 국민에게 제공한다. 이 정보는 129(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0(시도 콜센터)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복지부 홈페이지(www.mohw.go.kr), 응급의료정보제공 앱(App) 등을 통해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 2110시 기준 응급의료포털 접속 시 명절 전용 화면으로 전환되며, 별도 알림창으로 문 연 병·의원, 약국,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 정보 확인 가능
**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에서 명절병원으로 검색하면 응급의료포털 E-Gen”이 상위 노출되어 이용 가능

<응급의료포털 화면 전환 예시>

출처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응급의료정보제공*은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주변에 문을 연 병의원과 약국, 선별진료소를 지도로 보여주고 진료시간 및 진료과목 조회가 가능하다.
- 또한 야간진료기관 정보, 자동심장충격기(AED) 위치 정보, 응급처치요령 등 유용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
* 앱스토어 및 포털사이트 등에서 응급의료정보제공검색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

 

한편, 보건복지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설 연휴 동안 응급의료상황실을 운영하며 문 여는 병의원, 약국,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의 운영상황을 점검한다.

중앙응급의료상황실(국립중앙의료원) 24시간 가동, 전국 40개소 재난거점병원의 재난의료지원팀(DMAT) 출동 대기 등 평소와 다름없이 재난 및 다수사상자 발생 사고에 대비한다.

보건복지부 윤태호 공공보건정책관은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연휴 응급진료체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면서,

경증 질환으로 응급실 이용 시 진료비 증가와 대기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문을 연 병의원이나 보건소 등을 확인하여 이용할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하였다.

또한, 설 연휴에도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가 차질없이 운영되니 코로나19 증상이 있거나 역학적 연관성이 있어 검사가 필요한 경우는 선별진료소로, 별도의 증상은 없으나 불안감으로 검사를 받고 싶은 경우 임시선별검사소로 방문하여 적극적인 검사를 받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하였다.

 

본 저작물은 보건복지부에서 ‘21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설 연휴, 갑자기 아파도 걱정 마세요!(작성자:응급의료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ohw.go.kr/react/index.jsp)’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