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세상좋은 꿀팁/[생활 지식] 생활에 꼭 필요한 꿀팁

한강 달빛야시장 개장 요일, 장소 변경 '추석연휴 개최'

by 창의날다 2022. 9. 1.

요즘 서울에서 핫한 이기를 끌고 있는 한강 달빛야시장에 대한 소식입니다. 한강 달빛야시장 개장 요일과 장소가 변경됩니다. 꼭 본 정보를 알아두셔서 헛 걸음 안 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한강 달빛야시장이 추석 기간에도 개장됩니다. 

 

 

 

한강 달빛야시장 개장 요일, 장소 변경

3년 만에 개장한 한강 달빛야시장은 40여 대의 푸드트럭과 60여 개 판매부스가 참여하는 서울 대표 야간 행사로 사람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사회적거리두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푸드트럭 및 핸드메이드 소상공인을 돕는 곳이 못적인 행사입니다. 

한강 달빛야시장 행사는 8월~10월 중 총 10회 개최 예정입니다. 

 

한강 달빛야시장 개장 변경 주요 내용

- 9월 1주(9.2~9.상)는 임시 휴장, (현재) 금/토 > 토/일, (9월)반포 (10월)여의도에서 개최

- 추석연휴(9.10~11) 추가 개장, 연휴기간 시민 놀거리, 즐길거리 제공

- 안전요원 70명 이상 집중투입해 교통혼잡 최대한 막고 보행자 안전 지원

- 행사장 곳곳에 쓰레기집하장 설치 및 당일쓰레기 당일수거원칙, 이동화장실 설치

 

 

 

한강 달빛야시장 변경 세부 내용

한강 달빛야시장-서울시

 

1. 한강 달빛야시장 개장 요일 및 장소 변경

지난 8월 26일 개장한 '한강 달빛야시장'이 추석명절을 앞둔 이번주(9.2~3)는 임시휴장하고 9월 2주부터는 금~토요일이 아닌 토~일요일에 개최합니다. 

또한 서울시는 한강 달빛야시장 개최로 인한 교통혼잡, 쓰레기 등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한강 달빛야시장 운영을 위해 개최일정 및 장소를 변경한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9월까지만 현재 개최장소인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에서 야시장을 열고 10월부터는 접근성과 더 넓은 공간이 확보된 여의도 한강공원으로 이전해 개최할 예정입니다. 

 

 

 

- 한강 달빛야시장 개장 요일 변경

9월 2주(9.10~11) 행사부터는 평일 퇴근시간과 맞물려 발생할 수 있는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최 요일을 금/토에서 토/일로 전면 조정합니다. 개장시간은 17시~22시로 동일합니다. 

-> 9월 : 10일(토)~11일(일), 17일(토)~18일(일), 24일(토)~25일(일)

-> 10월 : 22일(토)~23일(일), 29일(토)~30일(일)

 

- 한강 달빛야시장 개최 장소 변경

9월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서초구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에서, 10월 행사부터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합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은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접근성이 좋으며 공간이 넓어 더 많은 시민들이 행사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2023년 분야별 예산안 핵심정리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 "취식도 가능"

깡통전세 사기 예방 3대 서비스, 전세계약서 쓰기 전 꼭 기억하세요!

한강달빛야시장 장소 운영기간, 시간, 배치도!

 

 

2. 한강 달빛야시장 안전요원 및 교통, 청소 지도

한강 달빛야시장 운영기간 동안 안전관리요원을 추가 투입하고 교통, 청소, 안전대책은 강화합니다. 

 

- 한강 달빛야시장 교통 대책 강화

한강 달빛야시장 주변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매회 시,자치구 공무원, 경찰, 의료인력, 안전관리요원 등 100명 이상의 인력을 행사장과 주변 도로 곳곳에 배치,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야시장 나들이를 돕습니다. 

가장 큰 문제인 교통혼잡을 막기 위해서는 병목, 교통정체 발생시 차량 진입을 통제하고 만차시 주차장 진입차단, 차로 상시확보 등을 실시합니다. 

또한 반포대교 및 주변교차로 일대에 필요시 신호를 조정해 소통 흐름도 개선할 예정입니다. 

 

 

 

- 한강 달빛야시장 안전 대책 강화

한꺼번에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을 대비해 보행자 이동로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보행자가 차도로 넘어오지 못하도록 철제펜스 등을 설치해 안전한 이동을 돕습니다. 

 

- 한강 달빛야시장 청소 부분 강화

쾌적한 한강 달빛야시장을 위해 행사장 내 11곳의 리어카, 암롤박스현태 '쓰레기 중간집하장'을 설치하고 전담인력을 배치해 신속한 쓰레기 수거와 처리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별도의 쓰레기 수거업체와 계약도 체결해 한강 달빛야시장 내 당일 발생 쓰레기는 당일 자정까지 수거하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게 한강보안관 등 2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쓰레기 무단배출 단속 및 수거상태 점검 등 환경순찰도 강화합니다. 

 

 

 

3. 추석 한강 달빛야시장 개장

이번주 9월 2일~3일에는 휴장 합니다. 

서울시는 추석성수품 구매 등 위해 주변 백화점을 찾는 시민들과 성묘 등으로 인한 교통량 증가가 예상돼 휴장을 결정했습니다. 

대신 휴장 예정이었던 추석당일(10일)을 포함한 9월 10일~11일에 추가로 한강 달빛야시장을 개장해 연휴기간에도 가족과 함께 한가위 보름달과 더불어 한강의 야경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4. 한강 달빛야시장 기타 사항

한강 달빛야시장 참여 사람들의 편의를 위한 이동화장실도 야시장 내 5개를 설치하고 의료 인력 및 구급차도 대기시켜 응급상황 및 비상사태에 대비합니다. 

또한 구청과 협조해 푸드트럭에 대한 위생상태도 수시로 점검해 식품 안전예방도 철저하게 합니다. 

 

 

 

** 위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보도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한강달빛야시장-서울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