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세상좋은 꿀팁/[생활 지식] 생활에 꼭 필요한 꿀팁

편의점 택배 착불 사기 주의 '억대 피해' 사건 전말

by 창의날다 2022. 5. 18.

뉴스 보도를 보다가 정말 주의해야 할 사기 사건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중고거래에 대한 사기 행각인데, 이번엔 편의점 택배 착불 시스템을 이용한 사기 사건입니다. 아래의 글을 잘 살펴보시고 더 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모두 조심해야겠습니다. 

 

 

 

편의점 택배 착불 사기 주의

보도 뉴스를 보니 눈에 띄는 기사 내용이 있었습니다. "편의점 택배 착불 사기"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요즘 세상이 하도 뒤숭숭 하다보니 보이스피싱, 문자 사기 등 문자 혹은 통화로 하는 사기 행각은 많이 들어봤는데, 택배로 사기를 친다고 하니, 꼭 알아둬야 할 것 같아서 주의 깊게 살펴봤습니다. 

 

처음에는 '억대 시계를 택배로 보니고 사기를 당하다니 제정신인가?' 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억대 시계를 편의점 택배 착불로 사기를 당한 스토리를 쭉 잃어 보니 정말 모르면 당할 수도 있겠다 싶게, 치밀하고 지능적인 사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여러분들에게도 중거거래에 있어서 편의점 택배 착불에 대한 사기 행각을 숙지하고 혹시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함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편의점 택배 착불 사기 사건

억대 시계를 어떻게 편의점 택배 착불로 사기를 당했는지 그 이야기를 살펴보겠습니다. 

 

1. 중고거래로 접근해 온다. 

피해자는 자신의 고가의 시계를 중고로 팔기 위해서 1억 1천4백만 원에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에 올렸다고 합니다. 이에 한 명이 연락을 해왔다고 합니다. 계정 프로필 사진을 보니 다정해 보이는 가족사진... 여기서부터 정말 디테일 한 사기 준비가 보입니다. 

 

 

2. 거래 약속을 잡지만 결국 만나지 못한다.

피해자 분은 서울, 사겠다고 하는 사람은 부산에 산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고가의 시계다 보니 사기꾼은 우편으로는 불안해서 못하겠고 직접 만나서 거래를 하자고 했답니다. 이렇게 직접 만나서 거래를 하겠다고 열의를 보이니 의심은 저 멀리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로의 직장일을 핑계로 약속이 깨지고 다시 약속이 잡히고 깨지고를 반복했습니다. 

 

 

 

3. 편의점 택배 착불 거래로 유도한다.

사기꾼은 피해자에게 한 가지 제안을 했답니다. 편의점 택배로 보내달라는 것입니다. 이 말은 들은 피해자도 택배로 1억이 넘는 고가의 시계를 거래하자니 불안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동안 밑밥을 깔아놓은 사기꾼은 또 반박할 수 없는 이유로 설득을 합니다. 편의점에는 내부에 CCTV가 있기 때문에 도난당할 위험이 없고, 택배를 착불로 보내면 택배기사가 배송받을 사람을 꼭 만나서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도난당할 위험 없다는 이유였습니다. 

그래도 피해자가 불안해 하니, 사기꾼은 편의점에서 택배를 착불로 보내고, 영수증만 찍어서 보내준다면 바로 대금을 전부 입금해 주겠다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피해자가 넘어간 것입니다.

그동안 사기꾼은 치밀하게 처음부터 밑밥을 깔아 놓고, 시계의 대금을 한 번에 모두 보내주겠다는 말로 현혹한 것입니다. 솔직히 저라도, 만약 입금이 안되면 '택배를 바로 취소하면 되지'라는 생각을 할 것 같습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빅스마일데이" G마켓, 옥션, SSG, 이마트 할인행사, 100원?

경유 가격 상승 원인, 유가보조금 확대

소상공인 손실보상 600만원, 손실이 없어도 받는다?

부모급여 지급 시기, 대상, 언제부터?

 

 

4. 사기꾼의 편의점 택배 착불 요구 이유가 있었다. 

피해자는 사기꾼의 말을 믿고, 편의점에 들어가 착불로 택배 신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영수증을 찍어서 보냈습니다.

이때부터 사기꾼은 돈을 보낸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전화통화를 하면서 시간을 끌기 시작했습니다. 피해자는 한 10분 정도 편의점 안에서 통화를 하다 보니 눈치가 보여 잠시 나왔다고 합니다. 

이때 사기꾼의 공범이 편의점으로 들어가서, 퀵 서비스 기사라고 사칭하면서, 편의점에 있는 고가의 시계가 든 택배를 가로체서 도주한 것입니다. 

여기서 착불 택배를 노린 이유가 있습니다. 착불 택배는 택배 신청만 된 것이가서, 택배 취소가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편의점 직원이 택배 주인이 아니라서 주지 않으려고 했지만, 사기꾼 공범은 피해자가 보낸 영수증을 보여주고 거짓 택배 주인과 통화를 시켜 주면서 물건을 가로챈 것입니다.

 

 

 

편의점 택배 착불 요청 의심해 봐야 합니다. 

요즘 중고거래가 활성화 되고 많은 물품들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번 편의점 택배 착불 사기 사건은 새로운 사기 행각으로서 우리가 꼭 숙지하고 있어야 할 부분입니다. 

위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정말 치밀하게 짜인 사기 계획 안에서 누구든지 피해자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편의점 택배 착불 사기 사건의 내용을 여러분들의 지인들에게도 꼭 전해 줘서, 더 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모두가 조심했으면 좋겠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