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코로나19 극복합시다!

에스디바이오센서, 휴마시스 자가검사키트 국내 첫 허가!

by 창의날다 2021. 4. 23.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늘(4월 23일) 코로나19 자가검사가 가능한 항원방식 자가검사키트 2개 제품(에스디바이오센서, 휴마시스)에 대해 추후 자가검사에 대한 추가 임상적 성능시험 자료 등을 3개월 내에 제출하는 조건으로 품목허가했습니다.

이번에 허가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두 제품(에스디바이오센서, 휴마시스)은 국내에서 전문가용으로 허가를 받은 제품이고 해외에서는 자가검사용 임상시험을 실시하여 긴급사용승인 등을 받은 바 있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휴마시스 자가검사키트 제품은 코로나19 확산 및 대유행 우려에 따라 전문가가 아닌 개인이 손쉽게 자가검사를 할 수 있는 보조적인 수단으로, 다양한 검사방법을 통해 감염 확산을 줄이기 위해 허가 되었습니다.
다만, 이번 조건부 허가 제품은 정식허가 제품이 나오기 이전에 한시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휴마시스 자가검사키트 제품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증상자의 비강 도말 검체에서 바이러스의 항원을 검출하여 검사하는 방식이고 15분 내외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나, 기존 유전자 검사(PCR) 방식 및 의료인 또는 검사전문가가 콧속 깊은 비인두에서 검체를 채취하여 수행하는 항원 방식에 비해 민감도가 낮다는 단점이 있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함을 전제로 주의 깊게 사용되어야 합니다.

이번에 허가한 에스디바이오센서, 휴마시스 자가검사키트 제품은 코로나19 감염 증상의 확진이 아닌 보조적인 수단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유전자 검사 결과와 임상증상 등을 고려하여 의사가 감염 여부를 최종 판단해야 합니다.

참고로 에스디바이오센서, 휴마시스 자가검사키트 제품 첫 허가를 통해서 이미 주가가 급등을 한 번 했습니다.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앞으로 에스디바이오센서, 휴마시스의 주가가 어떻게 변동하는지 관심을 가지시고 지혜롭게 투자를 하신다면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휴마시스 자가검사키트 국내 첫 허가!"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국내 첫 번째 품목허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 인터넷 속도 측정방법!(통신사, 한국정보화진흥원 등)

☞ 3기 신도시 사전청약 확정, 7월부터 시작!

☞ 접이식 반신욕조 추천, 6개월 사용 후기!

☞ 화장실 곰팡이 완벽 제거 "닥터데이즈 공팡이제거젤" 사용 후기!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국내 첫 번째 품목허가

자가검사가 가능한 항원 2개 제품 ‘조건부’로 신속 허가

 

식품의약품안전처(김강립 처장)는 오늘 코로나19 자가검사가 가능한 항원방식 자가검사키트 2개 제품에 대해 추후 자가검사에 대한 추가 임상적 성능시험 자료 등을 3개월 내에 제출하는 조건으로 품목허가했습니다.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조건부 허가 제품 현황>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


이번에 허가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두 제품은 국내에서 전문가용으로 허가를 받은 제품이고 해외에서는 자가검사용 임상시험을 실시하여 긴급사용승인 등을 받은 바 있습니다.

 

먼저 에스디바이오센서() 제품은 지난 해 11월 우리 처에 임상적 민감도 90%(54/60), 특이도 96%(96/100)로 전문가용 제조품목 허가를 받은 바 있으며, 독일, 네덜란드, 덴마크, 스위스, 포르투칼, 룩셈부르크, 체코 등 7개국에서 자가검사용으로 사용 중입니다.
* 민감도 : 질병이 있는 환자 중 검사결과가 양성으로 나타날 확률
  특이도 : 질병이 없는 환자 중 검사결과가 음성으로 나타날 확률

아울러, 휴마시스() 제품의 경우 지난 3월 우리 처에 임상적 민감도 89.4%(59/66), 특이도 100%(160/160)로 전문가용 허가를 받은 바 있으며, 체코, 덴마크, 오스트리아 등 3개국에서 자가검사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제품이 독일에서 자가검사용으로 실시한 임상적 민감도는 82.5%(33/40), 특이도는 100%(105/105)이고, 휴마시스() 제품이 체코와 브라질에서 자가검사용으로 실시한 임상적 민감도는 92.9%(52/56), 특이도는 99.0%(95/96)입니다.

 

이번 두 제품은 코로나19 확산 및 대유행 우려에 따라 전문가가 아닌 개인이 손쉽게 자가검사를 할 수 있는 보조적인 수단으로, 다양한 검사방법을 통해 감염 확산을 줄이기 위해 허가 되었습니다. 다만, 이번 조건부 허가 제품은 정식허가 제품이 나오기 이전에 한시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두 제품 모두 자가검사용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증상자의 비강 도말 검체에서 바이러스의 항원을 검출하여 검사하는 방식이고 15분 내외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나,

기존 유전자 검사(PCR) 방식 및 의료인 또는 검사전문가가 콧속 깊은 비인두에서 검체를 채취하여 수행하는 항원 방식에 비해 민감도가 낮다는 단점이 있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함을 전제로 주의 깊게 사용되어야 합니다.

 

이번에 허가한 두 제품은 코로나19 감염 증상의 확진이 아닌 보조적인 수단으로만 사용해야 하며, 유전자 검사 결과와 임상증상 등을 고려하여 의사가 감염 여부를 최종 판단해야 합니다.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 유전자 검사를 먼저 실시해야 하며, 유전자 검사가 어려운 경우 자가검사키트로 검사하되, 붉은색 두줄(대조선 C, 시험선 T)이 나타나는 경우 반드시 유전자 검사를 받아야 하고, 붉은색 한줄(대조선 C)이 나타나는 경우에도 감염이 의심되거나 증상이 있으면 유전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사용자는 사용설명서를 충분히 숙지하고 사용방법에 따라 정확하게 사용해야 하며, 검사 결과와 무관하게 코로나19 증상이 있으면 바로 선별진료소 등을 방문하여 유전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식약처는 조건부 허가제품을 대체할 품질이 우수한 정식허가 제품의 신속 개발·허가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우리 국민이 충분한 진단치료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 저작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21작성하여 공공누리 제2유형으로 개방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국내 첫 번째 품목허가(작성자:첨단제품허가담당관)’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www.mfds.go.kr/index.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