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세상좋은 꿀팁/[생활 지식] 생활에 꼭 필요한 꿀팁

[하이마트]에서, 캐리어 에어컨 구매! 에어컨 저렴하게 샀어요.

by 창의날다 2019. 7. 12.

작년보다는 정말 안 더워서 개인적으로 참 좋습니다.
그런데 저희 집은 아이게 셋입니다. 그 장난꾸러기 아이들이 놀고, 뒹굴고, 뛰고.....ㅜㅜ
그러면서 이상하게 덮다고 말합니다. 허참. 당연히 그렇게 열정적으로 뛰어노는데 안 더울 리가 없지요.
작년까지는 아이들 방에 에어컨 없이 잘 버텼어요. 그런데 버티는 것도, 덮다고 뛰지 말라고 하는 것도 힘이 들더군요.
아내와 상의하고 저희 가정의 재정상황을 고려해서, 큰 맘먹고 아이들 방에 에어컨을 설치하기로 했어요.

한 3년 전에 캐리어 에어컨을 산 기억을 하면서. 검색을 했습니다. 그때 정말 싸게 샀었 거든요. 캐리어 에어컨 6평형을 설치비까지 다해서 27만원에 샀으니 정말 싸게 샀었어요.
이때의 생각을 가지고, 폭풍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오~~~ 가격이 싼게 있네요. 26만원대까지 찾아 놨습니다.
그런데 밑의 설명을 보고, 또한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서 옵션을 선택하다 보니. 헐~~~ 대부분이 비슷하게 45만원 정도가 나옵니다. ㅠㅜ 생각보다 많이 비싸다...ㅠㅠ
검색해서 저렴해 보이는 업체를 찾아서 전화도 해봤어요. ㅠㅜ 역시 비싸다.....



대부분의 에어컨 판매 홍보 방식이 비슷했어요. 기계값이 싸면, 설치비가 비싸고, 또한 실외기는 별도구매이고.
기계값이 비싸면, 설치비는 기본으로 들어가 있고.... 몇몇 업체를 선정해서, 구매 후 평을 거의 대부분 읽어 봤습니다.
별들은 거의 4개 이상 달아주시고 좋게 써주셨더라고요, 그런데 걸리는 것, "설치비가 20만원 들었어요..." "실치비가 30만원이 들었어요.." 헐~~~ 감당이 안됩니다.

결국 10개 이상 알아본 업체, 캐리어 에어컨 6평형을 구매하고 설치하는데, 45만원 정도가 들어간다는 것이에요.
아내와 함께 이 정도 가격이면 좀 더 비용을 들여서 엘지 에어컨을 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내와 함께 오프매장인, 하이마트와 엘지 베스트 샵을 가보기로 했어요.
저는 매장 방문을 하기 전에 먼저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하이마트 온라인 몰에 접속을 했습니다.
그리고 제품들을 검색해 보니, 헉, 캐리어 에어컨 6평형이 "36만원에 기본설치 무료", 또한 하이마트 자체 브랜드인 하이메이드 에어컨도 비슷 한 가격이더라고요. 요 모델을 우선 선정해서 켭쳐 했습니다.
그리고 엘지 제품을 봤습니다. 헐~~~ 제사 생각한 것보다 너무 비싸요... 그래서 아예 패스~

다음날 아내와 함께 하아마트 매장을 방문했습니다. "벽걸이형 에어컨 보러 왔습니다~" 했어요.
매장 직원이 친절하게 안내를 해줍니다. 매장 2층에 올라가서 진열된 에어컨들을 보고 설명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가장 싼 것이 57만원인데, 할인해서 50만원 이더라고요. 헐~~ 생각보다 비싸네.
저는 직원에게 하이마트 몰에서 선정해둔 캐리어 에어컨을 보여줬습니다. 이 모델을 생각하고 왔다고.
그랬더니 직원이 다시 친절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온라인 몰하고, 오프 매장하고 판매하는 제품에 차이가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제품의 성능에는 차이가 없는 설명을 합니다. 온라인 매장 제품도 좋고, 설치티마도 하이마트 직원들이 하는 것이라고. 아하~~~ 설명 잘듣고, 매장을 나왔어요. 그리고 그날 저녁 온라인으로 에어컨을 주문했습니다.

성수기라 그래도 바빠서 좀더 시간이 걸릴 줄 알았더니, 신청한 그날에 에어컨을 설치한다고 합니다. 설치 기사분과 시간 약속을 잡고, 그 시간에 집으로 갔습니다. 와~~ 설치 기사님들이 4명이나....
정말 설치비 더 들지 않았어요. 온라인 설명대로 기계값이 기본 설치비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할인해서 총 35만원에 결제를 했습니다. 4분이 오셔서 깔끔하게 그리고 신속하게 설치를 해주셨습니다.
기존 제가 인터넷을 알아본 여러 업체들 보다 10만원이나 더 저렴하게 구입을 했네요.
물론 기종의 차이가 있다고는 하지만, 6평형 제품이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해요.
어제 저녁에 틀어 봤는데, 아이들방 완전 시원해요. 아이들이 춥다고 해서 껐네요...ㅎㅎ
올 여름 더워져도 이제 마음은 든든합니다. ㅎ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