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세상좋은 꿀팁/[정책 지식] 정부의 정책

대통령 집무실 이름 확정, 선호도조사 참여방법

by 창의날다 2022. 6. 6.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던 용산 대통령 집무실 새 이름 공모가 이제 5개의 후보작으로 압축되었습니다. 위원회는 5개의 대통령 집무실 후보 이름을 대국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종 선정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대통령 집무실 이름 확정을 위한 선호도조사 참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통령 집무실 이름 확정 위한 대국민 선호도 조사

서울 용산구 대통령 집무실 새로운 이름으로 확정될 5개 후보 이름이 발표되었습니다. 

대통령실새이름위원회는 6월 3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 집무실 새로운 이름이 될 5개 후보 이름을 공개했습니다. '국민의집', '국민청사', '민음청사', '바른누리', '이태원로22' 입니다. 

 

대통령집무실이름선호도조사-국민생각함홈페이지

 

대통령 집무실 이름 공모 진행 과정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과 이름 공모는 윤석을 대통령의 공약이었습니다. 이는 대통령 집무실 이름 공모를 통해서 국민과 소통에 중점을 두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입니다. 

대통령 집무실 이름 공모는 지난 4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대통령실새이름위원회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 회의를 열어 약 3만 건의 응모작을 심사했습니다. 응모작 심사는 4월 15일부터 한 달간 대국민 공모로 접수한 응모작에 대해 전수 검토, 고빈도 어휘 분석, 4차례 표결 등을 통한 심도 깊은 심사를 진행해 위원회 만장일치로 5건의 후보작을 선정한 것입니다. 

대통령 집무실 이름 최종 확정(당선작)은 국민 선호도 조사 결과와 심사위원의 배점을 각각 70대 30의 비율로 합산해 확정(선정)하기로 했습니다. 

 

대통령 집무실 이름 공모 때에 밝힌 바와 같이 최우수상은 1명 600만 원, 우수상 1명 300만 원, 장려상은 3명 100만 원 씩의 상금이 있습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해외입국자 격리의무 해제 "해외여행, 출장 완전 개방"

6월 한국 축구국가대표팀 평가전 일정, 선수명단

지방선거 결과, "국민의힘 압승" 의미

싸이월드 오픈, 복구, 사용방법

 

 

대통령 집무실 이름 확정을 위한 선호도조사 참여방법

대통령 집무실 이름 확정을 위한 5개 후보작은 선호도 조사 참여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통령 집무실 이름 확정 선호도 조사는 6월 3일부터 9일까지 '국민생각함' 홈페이지를 통해 대국민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위원회는 이번 대통령 집무실 이름 확정 선호도 조사를 기초로 대통령 집무실 새로운 이름을 이달 중 확정, 발표할 계획입니다. 

 

* 대통령 집무실 이름 확정 선호도 조사 참여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바로 접속하세요!

 

 

 

-> 국민생각함 홈페이지 바로가기!(대통령 집무실 이름 선호도 조사)

https://www.epeople.go.kr/idea/index.npaid

 

국민생각함

대통령 집무실 명칭 국민 공모사이트 /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민 정책참여 플랫폼

www.epeople.go.kr

 

 

대통령 집무실 이름 후보 의미와 뜻

서울 용산구 대통령 집무실 후보 이름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국민의집

-> 국민이 대통령실의 주인이고 대통령실은 국민 모두에게 열려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국민청사

-> '국민'을 위한 공적인 공간이라는 뜻으로, 관청을 의미하는 '청사'에서 더 나아가 국민의 소리를 듣고 국민을 생각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민음청사

-> 국민의 소리를 듣는 관청이라는 뜻이며, 국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바른누리

-> 바르다는 뜻을 가진 '바른'과 세상이라는 뜻을 가진 '누리'를 결합한 순우리말로, 공정한 세상을 염원하는 국민의 소망을 담고 있습니다.

 

- 이태원로22

-> 이 이름은 도로명주소에서 따온 것으로, 대통령 역시 국미느이 한 사람으로서 국민 모두가 가진 주소를 집무실 이름으로 해 국민과의 진정한 소통을 한다는 점과 2022년부터 새로운 대통령실이 출범한다는 점을 함축한 것입니다. 

 

 

 

본 저작물은 ‘정책브리핑’에서 ‘22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대통령실 새 이름 5개 압축, 9일까지 대국민 선호도 조사(작성자:제20대 대통령실)’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홈페이지(https://www.korea.kr/main.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