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코로나19 극복합시다!

[코로나 진단키트, "씨젠"][코로나 자가진단 키트][피씨엘] 가정에서 사용하는 코로나 진단 가능할까?

by '너' 와 '나' 함께 하는 살맛나는 세상~ 창의날다 2020. 2. 28.

여러분 안녕하세요~
연일 보도를 통해서 접하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상황은 매일 암울하네요.
어제(27일) 소식에 확진자 숫자가 하루에 500명이 넘는 ㅠㅠ 소식을 봤습니다.
이런 불안안 시기에 주위 사람들은 진담 반, 농담 반 섞인 이야기를 합니다.
"나도 기침하는데, 열이 좀 있는 것 같은데, 머리가 아픈데 코로나인가?" 하는 소리입니다.
지역별로 계속 늘어만 가는 확진자 소식에 "혹시 나도?"라는 생각이 들어오기 시작한 것이죠.

 

 

 

오늘도 뉴스와 블로그 글들을 이리저리 살펴보고 있었네요.
이때 눈에 확 들어오는 제목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 가정에서....."
여기저기 검색을 통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는 바로 구입해서 살 수 있는 것인가? 기대를 했지만, 기사와 내용들을 쭉~~ 읽어보니 개발은 되었는데, 상용화에 대한 신청을 한 상태라는 것이었네요.
오늘은 이 내용을 좀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과 상용화에 대하여.

국내 바이오 기업들이 잇따라 코로나 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COVID-19) 진단키트 개발에 성공하여 단시간에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상용화하려고 준비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서울=뉴스1 / 이영성, 음상준 기자) 내용 참고.

지금 현재 정부가 진행 중인 유전자 검사(RT-PCR) 검사법은 정확도가 높긴 하지만 결과가 나오기까지 6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그러나 상용화된 진단키트는 정확도가 85%로 다소 정확도가 떨어지기는 하지만 검사 결과가 10분 내외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또한 진단키트의 장점은 외부 노출 없이도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피씨엘은 면연 진단용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 등을 주요 산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저비용, 고민감도, 고효율 다중진단 플랫폼 기술을 이용해 혈액 선별 진단 제품 개발 및 공급을 해오고 있었습니다.
피씨엘의 김소연 대표는 26일 [뉴스1]과 전화 인터뷰에서 ‘항원 간편진단키트(Ag GICA Rapid)’에 대하여  “해당 키트는 중국에서 항체를 구입해 만든 제품으로, 콧물이나 가래 등을 키트에 넣으면 감염 여부를 알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피씨엘 코로나 19 진단키트 사용에 대해서는 현재 긴급사용 신청 후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의협신문=뉴스/ 이영재 기자) 내용 참고

씨젠은 분자진단 전문기업입니다. 씨젠은 코로나 19 진단시약 [Allplex 2019-nCoV Assay]를 개발했습니다. 지난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긴급 사용 승인을 받았으며 18일부터 국내외에 공급에 나섰습니다.. 이 제품은 코로나19 유전자에 대한 국제적 프로토콜(검출대상 목표 유전자 염기서열)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국가마다 조금씩 다른 코로나 19 검출 기준 유전자와 상관없이 정확한 결과를 내놓을 수 있다고 전합니다. 

또한 현재 목표 유전자의 양성 유무와 목표 유전자 타임을 두 개의 튜브로 각각 검사하는 것에서 한 개의 튜브로 동시 검사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이에 대용량 검사의 효율성을 크게 높임과 동시에 보다 낮은 가격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검사 시간은 4시간 정도 됩니다.

 

추가) 코로나 19 진단에 대한 개발 업채와 상황

진시스템은 검사 장비의 무게(3.2kg)와 검사 시간을 대폭 줄이는 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검사시간은 40분으로 국내 개발된 코로나 19 검사 방법 중 가장 짧습니다.

랩지노믹스는 코로나 19 진단키트 개발을 완료해서 중국 내 병원에 공급한다는 계획으로 알려집니다. 

 

* ^^ 여러 기사들 중에서 제가 이해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단어나 내용을 요약정리한 것입니다. 이미 국내 기업들 안에서 코로나 19 진단키트 및 시약이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이제는 가정 안에서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길을 열고 있으니 많은 기대가 됩니다.
* 이런 진단키트 혹은 약들이 개발되고 널리 알려질수록 우리가 가진 불안도 점점 줄어들 것이라 생각하며, 추후에 새로운 소식이 나오면 포스팅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위해 노력합니다.^^
** 여러분들의 구독과 공감은 저에게 큰 에너지이며 힘이 됩니다.^^*
**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