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세상좋은 꿀팁/[생활 지식] 생활에 꼭 필요한 꿀팁

2021년 수산대전 "풍어기원 특별전" 수산물 할인행사!

by 창의날다 2021. 8. 7.

지속되는 물가 상승에 근심이 많아지는 지금 가뭄에 단비 같은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해양수산부에서 진행하는 수산물 할인 행사 풍어기원 특별전입니다.

해양수산부는 이른 무더위와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과 수산업계를 위해 823()부터 829()까지 ‘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풍어기원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풍어기원 특별전은 추경 확보를 통해 추가로 진행하는 행사로, 9월은 대중성어종의 조업이 본격화되는 시기인 만큼, 어업인들과 한 마음 한 뜻으로 풍어를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특별히 품목 제한 없이 모든 국내산 수산물에 대해 20% 할인 행사를 추진합니다.
또한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 20% 할인에 추가로 업체별 자체 할인이 더해질 예정이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1인당 1만 원 한도 내에서 할인 금액을 지원합니다.

소비자들은 제로페이 애플리케이션(App,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운영)을 통해 전통시장에서도 20% 할인된 금액으로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는 20% 먼저 할인된 금액으로 온라인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식이며, 최대 20만 원의 상품권 구매 시 4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내 제로페이 가맹 수산매장(9,900여 개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1년 수산대전 '풍어기원 특별전' 수산물 할인행사!"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해양수산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뜨거운 여름 맞아 수산물도 뜨거운 할인 들어갑니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 8월 법인세 중간예납 신청, 납부 주의사항 주요 세법개정 내용!

☞ 2021년 하반기 입주예정 아파트 물량 정보!(주택매매/전월세 거래량)

☞ 40대 이하(18~49세) 연령층 코로나 예방접종 계획 총정리!

☞ 찰옥수수 제대로 삶는 비법, 단옥수수 맛있게 먹는 방법!

 

찰옥수수 제대로 삶는 비법, 단옥수수 맛있게 먹는 방법!

7~9월 여름에 제철인 옥수수는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먹기도 편리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여름철 간식 중 하나입니다. 저희 가정도 옥수수 제철이 되면 꼭 쟁겨두고 먹는 편입니다. 요즘

yamlove77.com

 

뜨거운 여름 맞아 수산물도 뜨거운 할인 들어갑니다!

- 8. 23.~8. 29. “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 – 풍어기원 특별전” 개최 -

 

□ 코로나19 지속으로 수산물 소비가 위축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과 상생하기 위해 추경 200억 원 추가 편

□ 8. 23.(월)~8. 29.(일), 7일간의 「풍어기원 특별전」을 개최하며, 모든 국내산 수산물에 대해 20% 할인(1인 1만 원 한도)

□ 온ㆍ오프라인 31개사, 전통시장 등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판매처는 공식 누리집(www.fsale.kr)에서 확인 가능
* 마트 8개사, 온라인 쇼핑몰 15개사, 생협 4개사, 수산 창업기업 4개사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이른 무더위와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과 수산업계를 위해 823()부터 829()까지 ‘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풍어기원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ㅇ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수산물 소비가 둔화됨에 따라, 해양수산부는 수산업계에 힘을 보태고 수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경 200억 원을 추가 확보하여, 올해 총 590억 원 규모의 ‘2021년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추진할 예정이다.

ㅇ 현재까지 설맞이 특별전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까지 5회에 걸쳐 행사를 완료하여 약 946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루었으며, 하반기에도 6회 행사를 통해 약 1,840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이번 풍어기원 특별전은 추경 확보를 통해 추가로 진행하는 행사로, 9월은 대중성어종의 조업이 본격화되는 시기인 만큼, 어업인들과 한 마음 한 뜻으로 풍어를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ㅇ 특별히 품목 제한 없이 모든 국내산 수산물에 대해 20% 할인 행사를 추진한다. 해양수산부가 지원하는 20% 할인에 추가로 업체별 자체 할인이 더해질 예정이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1인당 1만 원 한도 내에서 할인 금액을 지원한다.

ㅇ 참여업체는 대형마트 8개사(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유통, 롯데마트, GS리테일, 메가마트, 서원유통, 수협마트)와 온라인 쇼핑몰 15개사(11번가, 컬리, 쿠팡,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이베이코리아, 수협쇼핑, 위메프, 오아시스, SSG.com, CJ ENM, 더파이러츠, GS홈쇼핑, 롯데온, 인터파크, 꽃피는아침마을), 생협 4개사(한살림, 아이쿱, 두레, 행복중심 생협), 수산 창업기업 4개사(얌테이블, 삼삼해물, 풍어영어조합법인, 바다드림)이다.

 

□ 소비자들은 제로페이 애플리케이션(App,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운영)을 통해 전통시장에서도 20% 할인된 금액으로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ㅇ 이는 20% 먼저 할인된 금액으로 온라인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식이며, 최대 20만 원의 상품권 구매 시 4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내 제로페이 가맹 수산매장(9,900여 개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에 대한 현장의 반응도 뜨겁다

ㅇ 민물장어를 생산하는 A 어업인은 작년부터 민물장어가 전반적으로 생산량이 호황이었으나, 코로나19로 외식이 급격히 감소하여 생산 원가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상황이 지속되었다.”라며, “다행히 작년 하반기부터 대한민국 수산대전이 지속 개최되어 그나마 안정적인 판로 확보가 가능하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ㅇ 30B 소비자는 코로나19로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시간이 늘어났는데, 저렴한 가격에 구입한 국내산 수산물로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데다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도 도와줄 수 있어 이번 할인행사가 더욱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 임태훈 해양수산부 유통정책과장은 무더위로 조업이 힘든 상황에서 산지 가격까지 하락하고 있어 어업인들의 시름이 깊다.”라며, “이번 풍어기원 특별전 행사를 통해 제철 수산물로 건강도 챙기시고, 어업인들에게 힘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해양수산부’에서 ‘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뜨거운 여름 맞아 수산물도 뜨거운 할인 들어갑니다!(작성자:유통정책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해양수산부 홈페이지(www.mof.go.kr/index.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