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세상좋은 꿀팁/[생활 지식] 생활에 꼭 필요한 꿀팁

김포공항~제주도 짐캐리 에어패스(짐배송 서비스) 이용방법, 가격!

by '너' 와 '나' 함께 하는 살맛나는 세상~ 창의날다 2021. 7. 21.

출처 : 짐캐리 홈페이지

제주도는 우리나라 국민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신혼여행부터, 친구, 가족 여행까지 모든 부분에서 제주도는 인기가 많은 장소이며, 코로나 시대 이후 해외 여행이 중단되자 더욱더 많이 찾는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 여행을 다니다 보면 솔직히 짐이 많아서 이동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제 제주도를 찾는 사람들이라면, 이런 짐으로 인한 어려움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6개 국적 항공사와 협업하여 새로운 방식의 짐배송 서비스’(에어패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김포공항에서 제주도 숙소까지 짐을 배송하는 사업은 726() 06시부터 김포공항을 출발하여 제주공항에 도착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시작되며, 향후 고객 선호도 및 이용률 등을 고려하여 출발공항은 추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짐캐리 에어패스(짐배송 서비스)는 공항공사 입찰결과에 따라 짐캐리가 담당하고, 대한항공·에어서울 등 6개 항공사가 참여하며, 원활한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관계기관(공항공사-항공사-짐배송업체) 간 업무협약 MOU(7.21)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항공편을 이용하는 승객은 출발 전일 18시까지 짐배송업체 누리집을 통해 출발 항공편, 운항정보 및 배송지 등을 입력하고 예약하면 됩니다.
김포공항~제주도 숙소 짐캐리 에어패스(짐배송 서비스) 이용 요금은 일반 캐리어 1.5만원, 골프백·자전거 등 대형 수화물 2만원(현금 이체 또는 카드결제 가능)입니다.

"김포공항~제주도 짐캐리 에어패스(짐배송 서비스) 이용방법, 가격!"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국토교통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김포공항에서 보낸 짐, 제주도 숙소에서 찾는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비수도권 거리두기 사적모임 제한 5인 집합금지!

☞ 세종자이 더 시티 특별공급 청약 신청자격 및 당첨자 선정방법!

☞ 3기 신도시 분양가, 신청자격, 사전청약 바로가기!(인천계양, 성남복정, 남양주진접 등)

☞ 가족 여름 휴가 추천 ‘농촌교육농장’!(안전, 교육, 체험)

 

가족 여름 휴가 추천 ‘농촌교육농장’!(안전, 교육, 체험)

코로나 시대, 그리고 코로나 대유행을 코앞에 둔 지금 또한 여름휴가 시즌의 문턱에 다가와 있습니다. 아마 각 가정마다 코로나 감염을 피해서 안전하게 휴가를 유익하게 보낼 것을 고심하고 있

yamlove77.com

 

▷ 짐캐리 에어패스(짐배송 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 https://zimcarry.net/airpass/main.php

 

짐 없는 여행의 시작! 짐캐리

짐캐리 에어패스 수하물운송서비스 제주도 여행객을 위한 수하물운송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무거운 수하물 #커플여행 #신혼여행 #가족여행 #우정여행

zimcarry.net

출처 : 짐캐리 홈페이지

 

“김포공항에서 보낸 짐, 제주도 숙소에서 찾는다

- 26일 부터 김포–제주공항 출·도착 승객 대상 짐캐리 에어패스(짐배송 서비스) 시범운영 -

 

(지금까지는) 두 살 난 딸을 데리고 제주도로 가족여행을 간 A씨 가족은 공항에 도착하여 유모차, 짐 가방 등 무거운 수하물을 찾아 숙소에 가서 짐을 풀었다. 여행을 시작하려고 하니 온 몸이 기진맥진하고 어느덧 늦은 오후가 되어버려 아쉬운 마음이 컸다.

(앞으로는) 7월 26일부터 김포공항에서 짐을 부치기만 하면 제주도에 예약한 숙소까지 배송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출발 전일 18시까지 짐배송 대행업체((주)짐캐리) 누리집(www.zimcarry.net)에 접속하여 탑승 항공편, 짐배송 목적지(숙소 등) 등을 입력하고 배송을 의뢰하면 도착지 공항에서 업체가 대신 짐을 찾아 숙소로 배송해 주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여행객들은 공항에서 숙소까지 무거운 짐 없이 바로 여행을 할 수 있어 편하고 알찬 여행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여름부터 김포공항을 출발하여 제주공항에 도착하는 승객은 공항에서 짐을 찾을 필요 없이 곧바로 빈손여행이 가능해진다.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와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6개 국적 항공사와 협업하여 새로운 방식의 ‘짐캐리 에어패스(짐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출처 : 짐캐리 홈페이지

 

이번 사업은 726() 06시부터 김포공항을 출발하여 제주공항에 도착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시작되며, 향후 고객 선호도 및 이용률 등을 고려하여 출발공항은 추가 지정할 수 있다.

ㅇ 짐캐리 에어패스(짐배송 서비스)는 공항공사 입찰결과에 따라 짐캐리(1544-8215)가 담당하고, 대한항공·에어서울 등 6개 항공사*가 참여하며, 원활한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관계기관(공항공사-항공사-짐배송업체) 간 업무협약 MOU(7.21)도 체결했다.
* (참여 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서울, 진에어, 에어부산, 제주항공

이에 따라, 해당 항공편을 이용하는 승객은 출발 전일 18시까지 짐배송업체 누리집(www.zimcarry.net 또는 검색포털에서 짐캐리”, “에어패스검색)를 통해 출발 항공편, 운항정보 및 배송지 등을 입력하고 예약하면 된다.
* (이용 요금) 일반 캐리어 1.5만원, 골프백·자전거 등 대형 수화물 2만원(현금 이체 또는 카드결제 가능)

 

아울러, 출발 당일 김포공항에 도착하면 수하물을 항공사에 맡기기 전 모바일로 수하물 사진을 찍고(정면·측면 등 총 3) 짐배송업체(짐캐리) 모바일 웹에 업로드 후 해당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에 비치된 짐배송 스티커를 부착하여 수하물을 위탁하면 된다.

이후, 짐배송업체가 제주공항 보호구역내 수하물 도착장에서 승객 짐을 대신 찾아 운송하며, 승객은 모바일 웹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하물의 배송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이소영 항공보안과장은 향후, 1년간 시범사업을 거쳐 접수·보관·이동 등 세부 절차를 가다듬고, 운영성과 등을 분석하여 국내 전 노선으로 확대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도 여객 편의성을 개선 할 수 있도록 방안들을 적극 발굴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짐캐리 에어패스(짐배송 서비스) 처리절차 및 웹 사용방법

 

□ 짐캐리 에어패스(짐배송 서비스) 처리절차

출처 :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 짐캐리 에어패스(짐배송 서비스) 이용 방법 / 웹 예약 프로세스

출처 :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본 저작물은 ‘국토교통부’에서 ‘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김포공항에서 보낸 짐, 제주도 숙소에서 찾는다(작성자:항공보안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www.molit.go.kr/portal.do)’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