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공감]데일리 라이프(daiiy life)/[강추 여행] 가볼만한 곳

수원 화성행궁 방문 후기!(주차장, 자전거 대여 정보)[가볼만한 곳, 데이트 코스]

by 창의날다 2021. 6. 13.

 

수원 화성행궁 방문 후기!
(주차장, 자전거 대여 정보)[가볼만한 곳, 데이트 코스]

 

[가족 나들이, 연인 데이트 코스 안성맞춤 수원 화성행궁]

코로나 시대, 지금이야 그래도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이들은 아직도 온라인 수업을 많이 합니다.
학교에 가도 예전처럼 친구들과 맘껏 수다를 떨고, 운동을 하고 놀러 다니기도 아직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러다 보니 활동성 많은 아이들이 답답해하는 것 같아, 오랜만에 나들이를 나갔습니다.

문제는 어디를 가야 하는가... 이지요~~
나들이 혹은 여행에 가장 신경 쓰이고 어려운 것이 어디를 갈 것이냐 하는 것입니다.
하던 방법대로 지로를 보고 여러 지역을 살펴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이번에 눈에 확 띈 것이 평소 멀지 않은 거리지만 방문을 하지 않았던, 수원에 있는 화성행궁을 가보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 귀리 효능, 치매예방에 좋은 국산품종 '대양'

☞ 얀센 백신 부작용 의심증상(혈소판감소성 혈전증)!

☞ 화성시 제부도 물때 통행시간 시간표, 가볼만한 곳!

☞ 차량용 무선청소기 추천, 보만 WC0523B 사용후기!

 

[쉽지 않은 여정 수원 화성행궁 입장기]

주말이라 차가 좀 막히기는 했지만, 인천에서 수원 화성행궁까지는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문제는 화성행궁 앞 도로에서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것이었습니다. 
주말이라 차가 많을 것은 생각했지만, 수원 화성행궁 앞 광장에서부터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차량들이 줄어지어 서 있었습니다.
저도 역시 수원 화성행궁 주차장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줄을 서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거 좀처럼 줄이 줄지가 않았습니다.
주차장이 만차다 보니, 차가 나와야 들어갈 수 있었던 것이죠.

좀 여유 있게 갔던 터러 수원 화성행궁 앞에 도착했을 때가 오후 3시 정도였습니다.
그래도 여유 있는 맘으로 기다렸더니... 한 30분 정도 걸려서 겨우 주차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우선 주차비는 3시간에 2,000원으로 아주 저렴하네요.
혹시 몰라서 수원 화성행궁 주차에 대한 정보를 남깁니다.

화성행궁 주차장 일부 구역 사용 불가로 화성행궁 광장 옆 임시 주차장 운영 중
주차요금 면제대상 : 국가유공자 및 장애등급 1~3급 등록장애인이 직접 운전 또는 승차한 차량(장애인등록증 및 복지카드 제시)
주차요금 50%감면 : 장애등급 4~6급 등록장애인이 직접 운전 또는 승차한 차량(장애인등록증 및 복지카드 제시)

▶ 화성행궁 및 인근 공영주차장 정보
https://www.swcf.or.kr/?p=69

 

수원문화재단

수원문화재단

www.swcf.or.kr

다음에 휴일이나 주말에 갈 때는 일찍 가거나 아니면 주위 다른 주차장을 알아봐야 할 것 같네요.
수원 화성행궁 인근 주차장 및 주차비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살펴보시면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수원 화성행궁 입장 그리고 관람]

ㅋ 주차를 하고 나니 다시 힘이 생깁니다.
수원 화성행궁 입구 매표소에 도착했습니다.
입장 및 관람료에 대해서는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세요~~`^^

저희 가적은 어른 2, 청소년 1, 어린이 1 이렇게 5인이었습니다.
매표소에서 줄을 섰다가 순서가 되어서 인원을 이야기하고 결제하려고 하는 순간, 매표소 직원분이 친절하게, "다자녀 시네요~ 등본 같은 가족 관계 증명서 주세요~~" 하는 것입니다.
순간 좋으면서도, 가족관계 증명서를 어디서 가져오나 하고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 50% 정도 할인이라 하면 그냥 입장료를 다 내려고 생각하고 물어봤습니다.
"얼마나 할인되요?"ㅎㅎ 그런데 대답은 "전액 면제입니다"하는 것입니다.

뒤에 다른 사람들이 기다리니 우선 줄에서 나왔습니다.
그리고는 아내에게 등본 같은 것이 있냐고 하니... 역시 핸드폰에 전에 찍어둔 것이 있네요~~~ 아싸
다시 줄을 서고, 순서가 되어, 등본을 보여주니 전원 무료로 티켓을 받았습니다.
정말 득템 한 기분이었네요..ggg

^^ 기쁜 마음을 가지고 이제 수원 화성행궁 안으로 입장했습니다.
역시 간간히 한복 입은 청년들이 눈에 띕니다. 그리고 가족 단위, 연인들의 모습이 대부분이었네요~

수원 화성행궁 안에 들어가자마자 눈에 띈 것은 장금이 모형이었습니다.
아이들과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설명도 읽어 보고, 사진도 찍어보고, 비치된 투호 놀이도 하면서 즐겼습니다.
날이 조금 덥기는 했지만, 간간히 그늘에서 쉬면서 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다운 나들이를 한 기분이었습니다.
마음은 야간까지 있다가 조명이 켜진 아름다움을 보고 싶었지만, 덥기도 하고 해서 좀 일찍 나왔네요.

 

[수원 화성행궁 즐거운 놀이 : 자전거 대여, 연 날리기]

수원 화성행궁 앞 광장은 굉장히 넓어요~
가족단위로 많은 사람들이 광장에서 연날리기를 하고, 자전거를 타고, 집에서 가저온 것들로 놀이를 합니다.
저희 아이들도 수원 화성행궁 들어가기 전부터, 연 날리고 싶다, 자전거 타고 싶다 했네요.

우선 자전거를 노리고 자전거 대여점으로 갔습니다.
솔직히 다른 공원 같은 곳에서 자전거 대여하면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서 좀 긴장했는데... 왠걸요.
시에서 운영하는 자전거 대여라 그런지, 시간제한 없이 단돈 1,000원 대여가 가능합니다.
대박~~~ ㅜㅠ 그런데, 저희가 늦게 가는 바람에, 자전거 대여 시간이 마감됐다는 ㅠㅠ
원래는 더 오래 하는데, 코로나 특수 상황이라 일쪽 마감을 하네요.(기억으로는 5시 마감이었던 것 같아요)

아쉽지만 자전거는 포기하고, 이제 연 날리기로 향했습니다.
우선 연은 광장 옆 관광용품 판매 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총 3가지 종류가 있었던 것 같아요. 가격은 1개당 5,000원 적당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 각각 1개씩 연을 사고, 광장에서 연을 날리기 시작했습니다.
역시 연날리기도 아빠의 역할이네요... 힘들어요....ㅋㅋ
그래도 다행히 그날 바람이 좀 있어줘서, 연을 높이~~ 날려도 보고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한 1시간은 연을 날린 것 같아요~)

 

[수원 화성행궁 옆 핸드메이드 거리 구경]

연 날리기를 마치고, 다들 출출합니다.
수원 화성행궁 옆 골목은 핸드메이드 거리예요~
저도 처음 가보는 것이라 가족과 함께 들어가 봤는데, 길 양 옆으로 핸드메이드 제품을 판매하는 점포들이 줄을 지어 있습니다.
구경도 하며 지나다 보디, 역시 간식 거리들을 한 손 가득 사게 되었네요~~~
코로나 상황이라 거리에서는 못 먹고, 차로 가지고 들어와서 차에서 맛나게 먹었습니다.

여기 핸드메이드 거리에는 식당들도 간간히 있어서 식사하면서 구경하기도 좋아 보입니다.

 

[가족 여행,  연인 데이트 코스로 좋은 수원 화성행궁을 가보세요~]

오늘도 주저리주저리 저의 가족의 여행, 나들이 후기를 써 보았습니다.
솔직히 비용도 저렴하고, 여러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있어서, 가족단위 그리고 연인들에게 아주 좋은 여행, 나들이 장소라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아마 어디를 갈까 고민하고 있거나, 수원 화성행궁을 방만할 생각이시겠죠~ 후회하지 않으십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