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무병장수] 건강을 말하다

유방암 조직검사 없이 진단한다!

by 창의날다 2020. 12. 20.

여러분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행사에 대해서 들어봤나요?
솔직히 저도 보건복지부 보도자료를 보면서 처음 들은 이야기입니다.
올해 제
19회를 맞이하는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은 보건의료기술 분야 최고의 전통과 권위가 있는 상으로
우리나라 보건의료기술 발전이나 보건산업 육성진흥에 탁월한 성과가 있는 자에게 감사를 표하고, 국민건강의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보건의료기술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한 장입니다.

보건복지부보건의료기술,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다는 표어 아래 2020년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1218() 오후 4시 온라인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올해 영예의 근정훈장(녹조)은 지난 30여년 간 암 환자의 진단 및 치료에 헌신해 온 서울아산병원의 문대혁 교수에게 돌아갔습니다.
문대혁 교수는 지난 30년 간 서울아산병원 핵의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조직검사 없이 양전자단층촬영술(PET-CT)로 유방암을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여 유방암 환자의 삶의 질 및 생존 기간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유방암과 대장암의 항암제인 카페시타빈(capecitabine)의 상승효과 치료법 및 영상진단법을 최초 개발하는 등 국내 암 진단 및 치료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유방암을 조직검사 없이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이 있다는 것 정말 처음 들었습니다.
유방암 관련 진단을 받아야 하는 분들은 오늘 내용을 참고하시고, 진단 진료에 있어서 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유방암 조직검사 없이 진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조직검사 없이 유방암 진단기술 개발, 영예의 훈장 수요)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직검사 없이 유방암 진단기술 개발, 영예의 훈장 수여

문대혁 서울아산병원 교수 등 보건의료기술 유공자 40명, 훈장․표창 등 정부포상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보건의료기술,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다는 표어 아래 2020년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1218() 오후 4시 온라인으로 개최하였다.

올해 제19회를 맞이하는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은 보건의료기술 분야 최고의 전통과 권위가 있는 상으로
- 우리나라 보건의료기술 발전이나 보건산업 육성진흥에 탁월한 성과가 있는 자에게 감사를 표하고, 국민건강의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보건의료기술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 영예의 근정훈장(녹조)은 지난 30여년 간 암 환자의 진단 및 치료에 헌신해 온 서울아산병원의 문대혁 교수에게 돌아갔다.

문대혁 교수는 지난 30년 간 서울아산병원 핵의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조직검사 없이 양전자단층촬영술(PET-CT)로 유방암을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여 유방암 환자의 삶의 질 및 생존 기간 개선에 기여했다.

또한 유방암과 대장암의 항암제인 카페시타빈(capecitabine)의 상승효과 치료법 및 영상진단법을 최초 개발하는 등 국내 암 진단 및 치료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통령표창을 받는 주식회사 씨젠 천종윤 대표이사는 20여년 간 분자진단 원천기술 개발과 산업화에 매진하여 분자진단 강국으로 대한민국 위상을 높인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천종윤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여 신속히 진단 도구(키트, kit)를 개발하고 이를 65개국에 공급하여 전 세계적 감염병 확산 방지 및 방역대책 수립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111111

국무총리 표창은 한국인에 맞는 치매 진단 기준, 알츠하이머병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등 치매 진단치료기술의 발전에 기여하신 삼성서울병원 나덕렬 교수와 6,000억 원 규모의 치료제 기술 수출 등 보건산업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일구어낸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묵현상 단장에게 각각 돌아갔다.

이외에도, 짧게는 6년 길게는 33년을 임상현장에서 근무하면서 보건의료기술 발전에 다양한 기여를 한 연구자들에게 36점의 장관 표창이 수여되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온라인으로 개최된 행사에는 유공자들의 이력과 연구업적을 기념 영상으로 소개하며, 국민건강 향상을 위해 보건의료기술 개발에 앞장서 온 뜻을 함께 나누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계획 및 수입 시기는?(정부 발표!)

☞ 해외 코로나19 백신 부작용 관련 언론사 보도 요약!

☞ 2020년 국가건강검진 기간연장 및 신청방법!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역지침!

 

보건복지부 강도태 차관은 이날 행사에서 정부는 내년 보건의료기술 개발에 역대 최대 규모인 9,70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치료제백신 개발, 희귀난치질환 치료를 위한 첨단재생의료 등에 정부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연구 성과가 나오도록 기업, 대학, 연구소, 의료기관 연구자들께 많은 노력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보건복지부에서 ‘20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조직검사 없이 유방암 진단기술 개발, 영예의 훈장 수여(작성자:보건의료기술개발과)’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ohw.go.kr/react/index.jsp)’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