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공감]데일리 라이프(daiiy life)/[요즘 트랜드] 세상 이모저모

넷플릭스 디피(DP) 드라마 추천, 스포 없는 후기!

by 창의날다 2021. 9. 5.

출처 : 넷플릭스

 

넷플릭스 디피(DP) 드라마 추천, 스포 없는 후기!

 

요즘 정말 핫한 넷플릭스 드라마가 있습니다.
바로 한국 군대 안에서 일어나는 가혹행위와 탈영 그리고 그 탈영병들을 소환하는 디피(D.P.)에 관한 드라마입니다.

저도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DP)를 미리 홍보물을 통해서 접했다가, 넷플릭스에 올라오자마자 바로 시청을 해봤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DP)에 대한 시청 후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DP)에 대한 스포를 최대한 줄이고, 넷플릭스에서 공개한 짤막한 이야기만 공개하면서, 주로 시청 후 느낌에 대한 것을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의 순서는 먼저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DP)에 대한 기본정보를 이야기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개인적인 시청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먼저 ~~ "아직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DP)를 안 보신 분들은 꼭 봐보세요, 후회 없습니다."


▶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DP) 시청 후기 동영상

https://youtu.be/3EALNNxQT8I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D.P.) 아직도 안봤어요? 스포없는 리뷰!

주말, 추석 때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 시청 강력 추천합니다. 다만 군 가혹행위 피해자 분들은 안보시는 것이.... * 유익한 정보가 많은 블로그 방문은 아래 링크로 통해서 들어오세요~ * https://wisd

youtu.be

 

1.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DP)의 원착 만화

"D.P 개의 날"(그림 : 김보통 / 출판사 :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

저도 몰랐는데,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DP)의 원작은 김보통 그림의 만화 D.P. 개의 날입니다.
원작 만화도 한 번 봐야겠어요~

출처 : 넷플릭스

 

2.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DP) 기본정보

- 오픈 : 2021.08.27. / 지난 8월 27일에 개봉한 아주 따끈따끈한 드라마입니다.

- 채널 : 넷플릭스

- 관련 : 원작 만화

- 이야기 방향 :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입니다.

 

 

3.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DP) 제작 정보

- 제작사 :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 제작진 / 연출 : 한준희 / 각본 : 김보통, 한준희

- 관람등급 : 15세 이상


4.  넷플릭스 드라마 디피(DP) 회차 정보

1회차 꽃을 든 남자
-운이 좋다고 해야 할까. 예리한 관찰력 덕분에 탈영병 잡는 ‘D.P. 조’에 들어간 이병 안준호. 하지만 상급자인 박성우와 활동을 나간 첫날, 모든 것이 꼬여버린다.

2회차 일장춘몽
-퇴원 후 자대로 복귀한 한호열. 준호는 그런 호열과 한 팀이 되어 활동에 나선다. 두 달 전, 인천역 플랫폼에서 마지막으로 발견된 병사. 그의 행적을 찾는 것이 목표다.

출처 : 넷플릭스



3회차 그 여자
-포상 휴가 중에 다른 팀과 공조하게 된 준호와 호열. 대충 지원하는 시늉만 하려 했건만, 슬슬 욕심이 생긴다. 일단 정보가 필요하니 탈영병의 여자 친구부터 조사해 볼까.

4회차 몬티홀 문제
-온순했던 사람이 변했다. 끊임없는 괴롭힘에 시달린 후 폭력적인 모습을 드러내는 석봉. 준호와 호열은 야산으로 도망친 병장을 찾기 위해 또 한 번의 임무를 개시한다. 

 



5회차 군견
-극단으로 치달은 석봉이 사고를 쳤다. 아직 늦지 않았을 거라 믿으며 조사를 시작하는 준호. 그 과정에서 중요한 단서를 발견한다. 황장수의 제대 날에 그 힌트가 있다. 

6회차 방관자들
-탈영병을 쫓는 일에 경찰이 합류했다. 대테러 특수 부대까지 총을 꺼내 든 상황. 준호와 호열은 다급해져 추적에 박차를 가한다. 무슨 일이 있어도 우리가 먼저 찾아야 해.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 키토제닉 식단(키톤식), 다이어트 효능? 정확히 알고 구매하세요!

☞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한 달 연장!(추석, 식당, 카페, 결혼식 모임인원 변동)

☞ 국민지원금 신청 요일제(5부제) 일정!

☞ 추석 거리두기 가족모임인원, 철도 승차권, 요양병원 면회 정보!

 

추석 거리두기 가족모임인원, 철도 승차권, 요양병원 면회 정보!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과 함께 추석 명절에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추석 특별방역대책을 9월 13일(월)부터 9월 26일(일)까지 2주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추석에 진행될 거리두

yamlove77.com

 

 

넷플릭스 디피(DP) 드라마 시청 후기

 

2000년대 초반 군필자로서 넷플릭스 디피(DP) 드라마를 시청했습니다. 
넷플릭스 디피(DP) 드라마가 시작하면서 등장하는 주인공 안준호 뭔가 불안정해 보이는 가정환경과 생활 모습을 보여줍니다.

초반에 인상 깊은 것은, 피자 배달을 받은 가정집.... 역시 가정교육이 문제입니다.
부모가 인성이 좋지 않으니 자식이 그대로 배운 모양입니다. 

출처 : 넷플릭스

그리고 군대 입대의 장면이 나옵니다.
아~~~ 옛날 생각납니다.
지금은 그때의 감정이 흐릿흐릿 하지만, 훈련소 입소하고, 지인들 돌려보내고, 뒤돌아서자마자, 돌변했던 조교들!!!
부모, 지인들이 보고 있을 때는 친절하고, 잘해 줄 것 같지만, 돌아섬과 동시에 욕설과 기압이 난무했었네요.

넷플릭스 디피(DP) 드라마는 주인공 안준호가 입대 후 일어나는 이야기들을 풀어나가는 전개를 합니다.
핵심 소제는 세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 군대 안의 가혹행위
둘째, 가혹행위로 인한 탈영, 여기에는 가혹한 괴롭힘이 온순한 사람의 성격을 어떻게 바꾸는지도 묘사합니다.
셋째,  탈영병을 잡는 디피(D.P.)조

 

먼저 군대 안의 가혹행위 부분은 분명 기존 군대 안의 실화들을 기본으로 묘사한 것입니다.
기존 군부대 안에서 넷플릭스 디피(DP) 드라마에서 묘사한 가혹행위들을 당하신 분들이나 가족들에게는 아마 악몽을 되살리는 것이라 시청을 안 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넷플릭스 디피(DP) 드라마에 나오는 가혹행위가 일반적인 것은 아닙니다.  
먼저 아셔야 할 것은 군대 문화가 예전과는 많이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제가 군 생활 하기 전인 분들은 물론 더 많은 가혹행위들이 있었을 것입니다. 
제가 있던 부대에서는 단체기합, 구타, 따돌림이 있었지만, 넷플릭스 디피(DP) 드라마에서 묘사되는 심한 가혹행위는 없었습니다. 
물론 제가 보지 못하고 알지 못했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요...

출처 : 넷플릭스

아무튼 넷플릭스 디피(DP) 드라마의 주된 소제는 군부대 안의 가혹행위입니다.
그리고 이어서 가혹행위로 인한 피해자의 정신적 불안, 성격 장애, 극단적 선택에 대한 부분이 나타납니다.
군대 안의 상황, 계급사회, 집단생활, 자유가 없는 상황이 피해자들에게 더욱 힘든 정신적 피해를 줍니다.
이런 정신적 피해는 결국 한 사람의 모든 것을 파괴하고 바꿀만한 도구가 됩니다.

솔직히 뉴스에 안 나와서 그렇지 제가 있을 때에도 여러 가혹행위로 인한 자해, 자살, 탈영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넷플릭스 디피(DP) 드라마에서는 주로 가혹행위로 인한 탈영이 소제로 쓰입니다.
그리고 탈영병들을 잡는? 소환하는. 디피(D.P.)조의 활약상이 이야기의 흐름을 이어갑니다.
디피(D.P.)에 대한 이야기는 군대 안에 있을 때에 들어보기는 했지만, 솔직히 자세히 알지는 못합니다.
당시에도, 사복 입고, 머리 기르고, 탈영병들 잡는다는 부러운 이야기를 들었을 뿐입니다.

 

넷플릭스 디피(DP) 드라마는 생각보다 짧은 6회입니다.
마지막 6회 "방관자들"이라는 주제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뼈 있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변화에 대한 대사에서 "6.25 때 쓰던 수통을 지금도 쓰고 있는 군부대 안의 상황이 변하겠느냐"는 이야기 속에서 군부대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큰 깨달음을 주는 메시지라고 생각합니다. 

넷플릭스 디피(DP) 드라마를 시청한 후 최종 느낌은 정말 짧지만 강렬한 인상과 메시지를 던지는 드라마라는 생각을 합니다.
아직 안 보신 분들을 꼭 한 번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시는 군부대 안에서 이러한 가혹행위가 생기지 않도록 우리 모두가 방관자가 아닌 변화의 주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