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코로나19 극복합시다!

아스트라제네카 미접종자 화이자 백신 사전예약 바로가기!

by 창의날다 2021. 6. 22.

60~74세 및 만성중증호흡기질환자 등 6월 아스트라제네카 사전예약 대상자 중 백신 미접종한 대상자 20만 명에 대해서 화아자 백신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솔직히 우리나라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보다 화이자 백신을 더욱 선호하는데, 뒤 늦게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시는 어르신들은 선호하는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을 하게 되었습니다.

참고 사항은 6월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대상자였으나 기간 내 미예약한 경우 또는 예약을 했다가 사전연락 없이 접종을 받지 않은 미접종자의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미접종자 화이자 백신 사전예약은 623() 0시부터 30() 18시까지 8일간 실시하고 누리집()을 통한 본인 및 대리예약, 콜센터 예약(1339, 지자체 콜센터)을 통해 가능합니다.
참고로 화이자 백신 사전예약 대상자에게는 사전예약 기간 및 접종 일정 등을 문자메시지로 개별 안내할 예정입니다.
-> 아스트라제네카 미접종자 화이자 백신 사전예약 링크는 아래에 달아 놓겠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미접종자 예방접종은 화이자 백신으로 전국 예방접종센터에서 진행되며, 1차 접종은 75일부터 17일 사이에 실시됩니다.

또한 추진단은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하여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15~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러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하고, 귀가 후에도 3시간 이상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고 당부하였습니다.

특히, 아스트라제네카나 얀센 접종 후 4일에서 4주 사이에 심한 또는 2일 이상의 지속적인 두통 발생, 구토 동반, 시야 흐려짐 등의 증상 호흡곤란, 흉통, 지속적인 복부 통증 및 팔다리 부기 접종부위 외 멍이나 출혈 증상 등 혈소판감소성 혈전증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의료기관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미접종자 화이자 백신 사전예약!"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질병관리청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아스트제네카 초과 예약자 사전예약 실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스트라제네카 미접종자 화이자 백신 사전예약 바로가기!
https://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총정리!(4단계, 단계별)

☞ 질병관리청 COOV앱,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 3분기 코로나 백신접종 계획! 40대, 50대 접종 일정!

해외 예방접종완료자 격리면제 대상!

 

아스트라제네카 초과 예약자 사전예약 실시(6.23.~)

- 6.23. 0시~6.30. 18시까지 사전예약 실시, 예약기간 및 접종일정 등 문자안내 예정 -

 

◆ 1회 이상 예방접종 전 국민의 29.2%, 1,500만명 넘어
○ 인구대비 접종률은 70대 87.3%, 60대 83.1%, 80세 이상 77.9% 순으로 높아

◆ 아스트라제네카 초과예약자 예방접종 실시
○ 아스트라제네카 초과예약자 중 미접종자 약 20만 명을 대상으로 1차접종 실시(7.5.~7.17.)

 

코로나19 예방접종 현황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단장: 정은경 청장)6210시 기준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1회 이상 실시한 사람이 15,014,819명으로 전 국민의 29.2%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이 중 접종완료자(얀센 백신 1회 접종자 포함)4,047,846명으로, 전 국민의 7.9%이다.

6074세 연령층 등을 대상으로 위탁의료기관(13천여개소)에서 본격적으로 접종을 시작한 이후 인구대비 접종률은 6083.1%, 7087.3%, 80세 이상 77.9% 진행되고 있다.

출처 :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추진단은 3분기 본격 접종이 시작되는 7월 중순까지는 새로운 대상군에 대한 1차 접종보다는 백신별 접종 간격에 따라 예정되어 있는 2차 접종 위주로 접종을 실시하면서
- 7월 접종 사전예약 진행, 위탁의료기관의 화이자, 모더나 백신 등 접종 준비 및 오접종 방지 대책 마련을 위한 교육 등 3분기 접종을 위한 준비할 계획이다.

 

아스트라제네카 초과예약자 예방접종 실시 :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한다.

60~74세 및 만성중증호흡기질환자 등 6월 아스트라제네카 사전예약자 중 백신 접종을 완료하지 못한 대상자* 20만 명에 대해서 화이자 백신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 6월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대상자였으나 기간 내 미예약한 경우 또는 예약을 했다가 사전연락 없이 접종을 받지 않은 미접종자의 경우는 해당되지 않음.

○ 아스트라제네카 미접종자 화이자 백신 접종 사전예약은 623() 0시부터 30() 18시까지 8일간 실시하고 누리집(https://ncvr.kdca.go.kr)을 통한 본인 및 대리예약, 콜센터 예약(1339, 지자체 콜센터)을 통해 가능하다.
- 아스트라제네카 미접종자 화이자 백신 접종 대상자에게는 사전예약 기간 및 접종 일정 등을 문자메시지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접종은 화이자 백신으로 전국 예방접종센터에서 진행되며, 1차 접종은 75일부터 17일 사이에 실시된다. 반드시 사전예약 기간 내에 예약을 해주시기를 당부 드린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주의사항(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백신)

 

추진단은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하여 접종 후 15~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러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하고, 귀가 후에도 3시간 이상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특히, 아스트라제네카나 얀센 접종 후 4일에서 4주 사이에 심한 또는 2일 이상의 지속적인 두통 발생, 구토 동반, 시야 흐려짐 등의 증상 호흡곤란, 흉통, 지속적인 복부 통증 및 팔다리 부기 접종부위 외 멍이나 출혈 증상 등 혈소판감소성 혈전증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의료기관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지난주 확진자 수가 감소했지만 사람 간 접촉을 통한 감염이 지속 증가하는 가운데 생활 속 집단감염 발생이 계속되고 있어 지속적인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히면서,

유행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 충분한 환기, 유증상시 즉시 검사받기 등 기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킬 것을 당부하였다.
- 특히, 예방접종 실시 여부와 관계없이 실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지속 착용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본 저작물은 ‘질병관리청’에서 ‘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아스트라제네카 초과 예약자 사전예약 실시(작성자: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상황총괄팀)’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질병관리청 홈페이지(www.cdc.go.kr/cdc/)’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