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즐거움의 세상] 생활리뷰, 후기

AR(증강현실) 보안기술로 '짝퉁' 확인 기술 개발!

by 창의날다 2020. 10. 26.

* 먼저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시고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매사 정보를 찾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노력하는 여러분은 누가 뭐래도 정말 "짱"입니다.
* 오늘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작지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더 좋은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함께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끔 뉴스 보도를 보다 보면 짝퉁 제품에 대한 기사를 봅니다.
정말 전문가들도 구별하기 힘든 짝퉁을 만들어내는 기술을 볼 때마다 이제는 무엇을 믿고 살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 불법 짝퉁 기술이 발전하는 것에 한 발 앞장서서 이번에 조폐공사에서 짝퉁을 가려낼 수 있는 보안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조폐공사는 지난 10월 14일 서울 대한상의 회의실에서 ‘2020년 보안기술 설명회를 개최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보안인쇄 기법을 증강현실(AR)로 확인해 진품임을 알 수 있는 ‘형광다중화기술’ 등 9가지 첨단 위변조 방지 보안기술을 전시, 발표했습니다.
형광다중화기술은 문서나 라벨 등에 숨겨져 있는 문자나 이미지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증강현실 방식으로 짝퉁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그리고 한국조폐공사는 육안으로 볼 수 없는 보안요소가 숨겨진 인쇄물을 스마트폰으로 증강현실(AR)을 활용해 확인, 진품 여부를 알려주는 기술을 개발해 중소기업에 공개했습니다.
서울시는 당장 앞으로 짝퉁 의류에 대한 방지를 위해서 의류 부분에 이번 AR(증강현실) 보안기술을 접목할 계획도 있습니다.
AR(증강현실) 보안기술을 통해서 앞으로 정말 제품을 믿고 구입할 수 있는 그런 상황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짝퉁을 가려내는 AR(증강현실) 보안기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조폐공사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조폐공사, AR(증강현실)로 '짝퉁' 확인 보안기술 개발, 중소기업에 공개)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한국조폐공사 홈페이지

 

조폐공사, AR(증강현실)로 ‘짝퉁’ 확인 보안기술 개발, 중소기업에 공개

- ‘2020년 보안기술 설명회’개최 …‘뉴노멀 시대, 슬기로운 보안기술 활용법’주제 첨단 위변조방지 기술 공개
- 서울시와 동대문 시장 ‘짝퉁 의류’ 막을 수 있는 ‘라벨갈이 방지’ 시범사업 계획
- 명예홍보대사 손담비씨 참석, 생활속 활용 가능한 브랜드보호 ‧ 인증 보안기술 소개 … 신뢰사회 구축에 기여 기대

 

□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 www.komsco.com)가 육안으로 볼 수 없는 보안요소가 숨겨진 인쇄물을 스마트폰으로 증강현실(AR)을 활용해 확인, 진품 여부를 알려주는 기술을 개발해 중소기업에 공개했다.

이와 함께 연내 서울시와 의류 라벨갈이를 막을 수 있는 의류용 보안라벨 시범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조폐공사는 14일 서울 대한상의 회의실에서 ‘2020년 보안기술 설명회를 개최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보안인쇄 기법을 증강현실(AR)로 확인해 진품임을 알 수 있는 ‘형광다중화기술’ 등 9가지 첨단 위변조방지 보안기술을 전시, 발표했다.

□ ‘형광다중화기술’은 문서나 라벨 등에 숨겨져있는 문자나 이미지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증강현실 방식으로 짝퉁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조폐공사는 화폐 제조과정에서 개발한 다양한 위변조방지 보안기술을 매년 발표하고 있다. ‘가짜를 막을 수 있는 기술 공개를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국민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기술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과 더불어 성장하자는 취지에서다.

올해로 일곱번째인 이번 설명회는 ‘뉴노멀 시대, 슬기로운 보안기술 활용법을 주제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 하는 등 비대면 전시 형태로 개최됐다.

이번 설명회에는 공공, 인증, 브랜드보호, 보안솔루션, 금융, 친환경·문화 등 6개 분야에 적용 가능한 생활속 보안기술이 공개됐으며, 조폐공사 명예홍보대사인 연예인 손담비씨도 참석했다.

짝퉁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브랜드 보호 부문에선 ‘형광다중화기술’외에 △특수보안물질을 활용, 라벨이나 플라스틱 용기 등을 만들어 의류나 신발, 화장품 등의 진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 △공연티켓 등에 눈으로 볼 수 없는 코드를 인쇄, 스마트폰으로 확인해 정품임을 인증하는 기술 등이 소개됐다.

특히 서울시와 함께 벌이는 의류용 보안라벨’ 시범사업은 해외에서 생산한 저가의 의류나 신발 등을 반입한 뒤 국내산 라벨을 붙여 판매하는 불법행위(원산지표시 위반)라벨갈이(라벨 바꿔치기)’를 방지해 국내 유명 상가나 소비자들의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안라벨은 소형 감지기를 갖다대면 소리가 울리지만 가짜 라벨은 소리가 울리지 않는다.

 

인증 분야의 경우 운전면허증, 여권, 출입신분증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신분증 모바일 투표 시스템 전기차, 드론, 전기와 수도 사용량 원격검침(스마트 미터링), 사물인터넷(IoT) 등에서 주고받는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보안모듈 등이 전시됐다.

이밖에 친환경 부문에선 얇은 지폐형 메달과 입체형 메달 보안기술이 적용된 일회용 보증금 컵이 소개됐으며,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과 새 주민등록증, 차세대 전자여권도 공개됐다.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은 올해 설명회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공공의 신뢰를 지키는 기술들이 대거 포함된 것이 특징이라며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갤럭시S20, 노트20 휴대폰 단말기 허위, 과장광고 주의하세요!

☞ 아이폰12 사전예약 통신사별 사은품 비교!(SKT, KT)

☞ 햇살론 유스(youth) 총정리 및 비대면 서비스 제공!

☞ 독감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및 신고 현황!



본 저작물은 ‘한국조페공사’에서 ‘20작성한 저작물로 조폐공사, AR짝퉁확인 보안기술 개발, 중소기업에 공개(작성자:기술전략팀)’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조페공사 홈페이지(www.komsco.com/kor)’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