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코로나19 극복합시다!

실외(야외) 마스크 착용 전면 해제, 실내는 유지! '9.26부터'

by 창의날다 2022. 9. 23.

기존 5월부터 실외(야외) 마스크 착용은 50인 이상 모임, 집회를 제외하고는 부분적으로 해제되었습니다. 하지만 9월 26일부터 실외(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됩니다. 오늘은 실외(야외) 마스크 착용 전면 해제에 대한 이유와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실외(야외) 마스크 착용 전면 해제

정부는 9월 23일, 코로나19 발병 시점부터 유지해온 실외(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9월 26일부터 전면 해제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앞으로 야구장, 축구장 등 각종 스포츠 관람 그리고 축제, 콘서트와 같은 공연에서도 마스크를 벗을 수 있습니다. 

 

실외마스크착용전면해제

 

실외(야외) 마스크 착용 전면 해제 주요 내용

- 항체양성률 97%

- 50인 이상 실외(야외) 모임, 집회 마스크 착용 해제

- 실내 마스크착용은 당분간 유지

 

 

 

실외(야외) 마스크 착용 전면 해제, 항체양성률

23일 한덕수 총리는 오전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정부는 전국에서 약 1만 명을 대상으로 항체양성률을 조사했으며 백신접종과 자연감염을 통해 약 97%가 항체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실외(야외) 마스크 착용 해제에 대한 결정 이유를 밝혔습니다. 

항체양성률의 통계를 보면, 자연감염에 의한 항체양성률은 약 57%로 같은 기간 확진자 누적발생률 38%보다 약 19% 포인트 높게 나타났으머, 20% 내외의 미확인 감염자가 존재한다는 의미라고 전했습니다. 

 

 

 

50인 이상 실외(야외) 마스크 착용 전면 해제

정부는 기존 50인 이상이 모이는 야외집회와 공연, 스포츠 경기 관람시에는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었습니다.

앞서 정부는 지난 5월 초 실외 마스크 의무를 해제하면서도 밀집도 등을 고려해 '50인 이상 모이는 행사, 집회'에서의 의무는 유지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실외(야외)에서 모이는 50인 이상 여부를 확인하기 어렵고, 이미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스포츠 경기장에서 음식 섭취가 가능해진 상황에서 50인 이상 모임 마스크 착용 의무화는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나 실외 감염률이 낮을 것으로 예측되면서 행정절차를 거쳐 9월 26일부터 실외(야외) 마스크 착용을 해제되어 실외 집회 및 모임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정부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에 대해서는 기존 방침을 당분간 유지할 것을 결정했습니다. 

이에 한 총리는 "독감 환자 증가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가능성 등을 고려한 조치" 임을 강조하면서, 실내 마스크 착용은 당분간 유지한다는 것을 전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