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세상좋은 꿀팁/[경제 지식] 돈이 되는 삶의 습관

[뮤지코인][저작권투자][재테크] 시작과 투자 고수님들 의견 정리! 드루와~

by 창의날다 2020. 2. 23.

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여러분의 가계 재정 상황은 안녕하신지요?
옛날과 다르게 은행의 금리가 바닥을 치는 요즘, 어떤 재테크를 해야 수익을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절대 무적인 것 같은, 부동산은 어떤가요? 종잡을 수가 없습니다.
특히 부동산 같은 투자는 실패할 때에 큰 재정적 타격을 받을 수 있기에 섭불리 다가갈 수가 없네요.
또한 그만한 목돈을 마련하기란 보통의 가정에서는 엄두를 못 냅니다.

우리가 가진 숙제 그리고 고민은 가정 안에서 소소하게 남는 재정 혹은 적금을 목적으로 하는 돈을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 좋은 수익이 발생할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직 초기 단계인 재테크 유형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도 요즘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인데, 여러분에게도 소개하면 좋을 것 같아 오늘 포스팅을 합니다.
저는 아직 초보라 저의 이야기 말고, 제가 여기저기 귀동냥하면서 주워들은 재테크 고수님들의 이야기를 정리해서 올립니다. ㅎㅎ

오늘 소개하는 내용들은 참고사항으로 여기시고, 각자 스스로 지혜롭게 재테크 방법을 잘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뮤지코인 기본 정보

뮤지코인은 문화 금융, IT 정보기술 서비스가 결합된 신개념 융합플랫폼으로 2017년 7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저작권자의 저작권료 지분을 공유하여 누구나 음악 저작권료 수익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자 및 활용 방법은 저작권료 옥션과 유저 간 거래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금액과 수량으로 해당 음악의 저작권료 지분을 입찰하고 낙찰 받는 경매 방식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 뮤지코인에서 홍보하는 수익에 대해서는 2018년, 2019년 이용자들의 보유 저작권료 수익률이 평균 9.1%, 유저간 거래 판매 수익률은 18.4%를 기록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신개념 뮤지코인 저작권 투자에 대한 긍정적인 방향은 K-POP 글로벌 시장 확산에 따른 저작권 가치 확장 그리고 세계 최초 문화 IP 금융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곧 케이팝 시장이 전례 없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라는 긍정적인 상황이 힘을 더하여 줍니다.

 

둘째, 뮤지코인 수익구조 3가지

  1. 저작권료

  2. 낙찰 차익(뮤지코인과 아티스트가 시작가에서 상승분에 대해 50%씩 나눠 가짐)

  3. 유저 간 거래 수수료

 

셋째, 가입 방법, 투자 방법을 알아봅시다!

검색 후 뮤지코인 서비스 가입. 네이버 가입이 아니라 라인 가입이다. 카카오 구글 라인 등을 지원한다. 그리고 이메일 가입도 가능.

-현금을 입금한다.(무통장입금,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진행 중인 옥션, 혹은 유저 간 거래에서 투자할 곡을 선정한다.

-투자는 경매 형식으로, 보통 최저가보다 조금 더 올려서 신청을 한다. 

-입찰이 결정되면 문자로 확인 내용이 온다. 



넷째, 앗 뮤지코인 투자 실패에 대하여.

1. 뮤지션과 소속사 분쟁에 따른 손해
뮤지코인은 결국 저작권료에 따른 투자와 수익입니다.
이에 저작권료는 뮤지션과 소속사 그리고 공연 등 많은 변수의 사항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어느 뮤지코인 고수분이 한 이야기를 보면, 뮤지션 도끼와 소속사 일리네어레코즈와의 문제에서 발생한 실패 사례입니다. 소속사와 결별을 하게 된다면 해당 뮤지션은 공연도 줄어들 것이고, 쉬는 기간이 많을수록 저작권료는 바닥을 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한달에 저작권료가 20-30원을 받은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2. 저작권 주가 하락으로 인한 손해
또한 절망적인 것은 1년 꼬박 들고 있었는데, 저작권의 가치가 떨어지는 것입니다. 8,000원에 샀는데 1년이 지나서 보니 7,300원이라는 1주당 700원이 떨어진 것입니다. 만약 100주를 샀다면 70,000원을 손해 보는 것이고, 구입한 주가 많을 수록 손해는 불어날 것입니다.

3. 저작권 주가 많이 나눠질수록 수익률은 적어진다.
먼저 요즘에 올라오는 곡들의 투자 주가가 너무 많은 조각으로 나눠지는 현상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는 해당 저작권의 희소성이 떨어지고 많은 사람들이 나눠 먹기 때문에 수익을 올리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곧 희소성이 떨어진다는 것은 유저 간의 거래에서도 별로 매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다섯째, 대박 뮤지코인 투자 성공에 대하여

1. 저작권 주가를 장기간 소유하면서 리메이크 같은 상승세를 노린다.
인지도가 있는 뮤지션 혹은 명곡들은 장기간 소유하면서, 저작권 수익을 받고, 후에 리메이크 곡이 나오면 저작권의 가치가 상승한다는 것입니다. 솔직히 이 방법은 로또를 기다리는 것과 같아 별로들 추천을 하지 않더라고요.

2. 유저 간의 거래를 적극 활용하라
위에서 이야기 한 뮤지코인의 수익구조를 보면, 세 번째에 주목해야 합니다. 이유는 뮤지코인 시스템 자체가 유저 간의 거래를 환영한다는 것입니다. 저작권 투자로 수익을 얻는 소속사 및 뮤지션은 유저간의 거래를 통한 수수료가 가장 매력적인 수익이 된다는 것입니다. 곧 안정적인 수익이란 것입니다.
또한 유명한 뮤지션 혹은 명곡 아니면 장기간 저작권을 장기간 가지고 있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이에 유저들은 최저가에 구입하여, 어느 정도 저작권 가치의 오름세를 보며 유저 간의 거래를 하는 것이 가장 큰 수익을 얻게 되는 방법입니다. 곧 치고 빠지는 단타를 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떤 고수분께서는 2만원에 사서, 유저 간의 거래에서 10만원에 판 사례도 있습니다. 
또한 어떤 고수분께서는 270만원을 투자하여 4개월 만에 유저 간의 거래를 통해 400만원 정도로 수익을 올렸다고 합니다. 

 

위에서 뮤지코인 저작권 투자[재테크]에 대하여 여러 부분으로 살펴보았습니다.
엄연히 주식과 같은 투자입니다. 손해도, 수익도 있습니다.
결국 이 모든 것은 투자를 하는 당사자의 판단과 결정에 따른 열매들입니다.
만약 시도를 해보실 의도라면 더욱 많이 알아보시고 두드려 보시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매력적인 투자 시스템이기는 하지만 조금 더 상황을 보려고 합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여러분들의 구독과 공감은 저에게 큰 에너지이며 힘이 됩니다.^^v
**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