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공감]데일리 라이프(daiiy life)/[요즘 트랜드] 세상 이모저모

방탄소년단(BTS) 그래미 어워드 후보 선정 3관왕 비결!

by '너' 와 '나' 함께 하는 살맛나는 세상~ 창의날다 2021. 11. 23.

 

방탄소년단(BTS) 3관왕 비결, 그래미 어워드 후보 선정!

 

방탄소년단(BTS)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 3관왕 성과

우리나라 아니 전 세계 최고의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아시아 최초로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에서 3관왕을 차지했습니다.
아시아 최초인 것도 위대하지만, 방탄소년단(BTS)은 미국에서 2017년 데뷔한 지 4년 만의 성과라 더욱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는 음악성, 작품성보다 대중적 성과에 중점을 두는 시상식입니다. 하지만 미국의 주류 음악 시장의 대표 시상식 중 하나이기 때문에 수상한 방탄소년단(BTS)에게는 큰 의미이며 성과입니다.
또한 미국 팝음악계의 장벽이 엄청나기 때문에 아시아계인 방탄소년단(BTS)의 수상은 그 의미가 더욱 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 3관왕 비결

11월 21일 2021년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에서 방탄소년단(BTS)이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BTS)은 이날보다 앞서서 히트곡인 '버터'를 통해 '페이보릿 팝 듀오 오어 그룹'(Favorite Pop Duo or Group)과 '페이보릿 팝송'(Favorite Pop Song)을 수상했습니다. 곧 방탄소년단(BTS)은 3개 부문에 수상을 함으로 3관왕을 차지했습니다.
그렇다면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에서 수상을 할 수 있었던, 방탄소년단(BTS)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요?

 

1. 대중적,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는 방탄소년단(BTS)이기 때문에....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는 음악성, 작품성보다는 대중적 성과에 중점을 두는 시상입니다. 곧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는 앨범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의 대중적인 인기 성적을 기준으로 시상하는 행사입니다. 지속적인 싱기록 행보를 이어간 방탄소년단(BTS)의 수상은 이미 예상되어있던 일이었습니다.

 

 

 

 

2. 심사기준으로의 개편

방탄소년단(BTS)이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에서 수상을 할 수 있는 두번째 이유로 심사기준 개편을 볼 수 있습니다.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는 올해 시상식부터 후보를 공개한 후 심사위원단이 일절 개입하지 않고 모바일 앱 틱톡을 통한 투표로만 수상자를 뽑게 되었습니다. 
이에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이 수상에 힘을 얻은 것도 당연한 것입니다. 

 

3. 거대한 팬덤, 팬 '아미'의 영향력

방탄소년단(BTS)은 3관왕을 얻은 수상 감사 멘트에서 "음악을 통해 사랑을 전하고자 했느넫 아미가 없이는 불가능했다....아미는 우리의 유니버스"라고 하며 아미 팬클럽에게 감사를 돌렸습니다. 
또한 눈에 띄며 속시원 했던 것은 방탄소년단(BTS)의 슈가는 한국어로 "4년 전 AMA 미국에서 무대를 처음 했는데, 올해의 아티스트를 받게 될 줄 몰랐다, 정말 감사하다"며 팬글럽 아미에게도 감사를 전했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경험이었는데, 방탄소년단(BTS)에게 감사를 해야겠네요.
코로나 사태가 터지기 직전 저는 태국 콘캔에 봉사활동 겸 방문할 일이 있었습니다. 이전에 치앙마이는 가봤지만, 여행지가 아닌 여행객들이 가지 않는 콘캔이라는 곳에는 직항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방콕에서 태국 국내선으로 갈아타야 했는데, 길치인 저는 같이 간 팀들과 함께 방콕 공항에서 방황을 했습니다. ㅠㅠ
비행기 탑승시간은 점점 다가오는데, 어디에 가서 태국 국내선을 타야 할지 난감했습니다. 잘 못하는 영어, 태국어를 사용해서 간신히 국내선 탑승 수속 장소까지 갔는데, 짐을 무인으로 보낼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사용법을 잘 몰라 당황하고 있을 때, 친절한 태국 젊은 안내원이 한국인이냐, 방탄소년단(BTS)을 아느냐 하는 것입니다. 저희 팀은 방탄소년단(BTS) 정말 좋아한다고 표현을 했고, 그 태국 안내원은 동질감을 느꼈는데 아주 친절하게 저희 팀 전원은 화물 짐을 직점 무인기계를 통해서 수속을 밟아주었습니다.
이처럼 방탄소년단(BTS)의 팬 클럽 아미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영향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종부세 납부 안내, 세율 변경사항 확인하세요!

종부세 계산 방법, "종부세 계산기" 활용법!

넷플릭스 가격 인상, 원인은?

디즈니 플러스 가입, 가격 사용 후기!

 

디즈니 플러스 가입, 가격 사용 후기!

디즈니 플러스 가입, 가격 사용 후기! 11월 12일 드디어 디즈니 플러스가 오픈되었습니다. 평소 마블, 디즈니 콘텐츠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부픈 기대감을 가지고 기다렸었습니다. 그래서 12일이

yamlove77.com

 

 

방탄소년단(BTS) 제64회 그래미 어워드 후보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에서 3관왕을 차지한 방탄소년단(BTS)의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바로 2022년 2월에 열리는 '제64회 그래미 어워드' 수상에 대한 기대감 때문입니다. 

2021년 11월 24일 오늘 방탄소년단(BTS)는 지난 5월 발표한 디지털싱글 '버터'로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부문 후보에 올랐다고 그래미상을 주관하는 미국 레코팅 아카데미에서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2년 연속으로 그래미 어워드 후보로 지명되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2022년 2월 열리는 제64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수상한다면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뮤직 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 이어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 '그랜드슬램'을 이루게 됩니다. 기대해봅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에 대해 그래미어워드 4대 본상인 ‘제너럴 필즈’의 후보로 기대했지만 무산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래미어워드 4대 본상은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앨범’, ‘올해의 노래’, 신인상인 ‘베스트 뉴 아티스트’ 입니다.
방탄소년단(BTS)이 그래미 4대 본상인 ‘제너럴 필즈’ 후보에 들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본상 후보에는 들지 못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1

  • ㅇㅇㅇ 2021.11.23 10:01

    팬투표로 주는게 공정한거냐 ㅋㅋㅋㅋㅋㅋ 개웃기네 ㅋㅋㅋ 안그래도 권위없는 시상식을 오로지 팬들 사재기마냥 투표로 주ㅝ서 더 욕쳐먹는중인데 ㅋㅋㅋ 실제 인기인 스트리밍이나 총 관객 동원수는 개판인 애들을 ㅋㅋ 음반 음원 여러버전 합산 사재기판매마냥 ㅋㅋ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