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즐거움의 세상] 생활리뷰, 후기

손흥민 3골 해트트릭, 토트넘 신기록 대박! 레스터시티

by 창의날다 2022. 9. 18.

그동안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의 골 침묵을 보면서 조마조마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레스터시티 전에서 손흥민은 후반 교체 투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3곳을 넣으면서 해트트릭을 만들었습니다. 오늘은 손흥민의 해트트릭 그리고 의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손흥민 3골 해트트릭, 토트넘-레스터시티

손흥민해트트릭

 

잉글랜드 토트넘에서 활약하는 손흥민에 대한 우려와 관심이 지속되었습니다. 

이유는 득점왕까지 했던 손흥민이 그동안 8경기 동안 골에 대해서 침묵했기 때문입니다. 

 

손흥민은 9월 18일(한국시간)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시티와의 경기에 후반 14분 교체 투입되었습니다. 

솔직히 이번에 손흥민이 선발로 나오지 않아서 요즘 컨디션이 좋지 않고, 골이 나오지 않아서 주전 경쟁에서 밀리는 것인가? 하는 걱정을 했었습니다. 

 

 

 

토트넘-레스터시티, 손흥민 해트트릭 기록

레스터시티전-손흥민해트트릭

송흥민은 경기 후반 14분, 3대 2로 토트넘이 앞서고 있는 상황에서 히샤를리송과 교체 투입되었습니다. 

 

이번 레스터시티와의 경기에서 넣은 골은, 리그 경기로는 2021~22시즌 최종전이었던 5월 노리치시티와의 경기 이후 약 4개월 만이며, 지난 7월 K리그와의 친성경기 이후로는 약 2개월만의 골입니다. 

또한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에서 한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것은 2020년 9월 사우샘프턴과의 경기에서 4골 이후 약 2년 만입니다. 

 

 

 

토트넘과 레스터시티의 경기는 전반에는 팽팽한 흐름을 유지했습니다. 

레스터시티가 전반 6분 패널티킥으로 선제골을 넣었으며, 전반 8분 토트넘 해리 케인이 골을 넣어 1-1 상황에서 전반 21분 에릭 다이어가 헤딩 슛으로 2-1로 역전을 했습니다. 

전반 41분 레스터시티  제임스 매디슨이 골을 넣으면서 2-2 동점을 만들고 전반전이 마무리되었습니다. 

 

후반에 접어들면서, 후반 2분 토트넘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중거리 슛으로 골을 넣으면서 3-2로 다시 앞장섰습니다. 

이런 상황 가운데 손흥민은 후반 14분에 교체 투입되었고, 모두를 기쁘게 하고 놀라게 하는 골잔치를 보여줬습니다. 

손흥민은 후반 18분 환상적인 오른발 중거리 슛으로 골을 넣었고, 후반 39분 왼발 감아차기로 두 번째 골을 그리고 바로 이어서 후반 41분에 패스를 받아 오른발 슈팅으로 세 번째 골을 넣으면서 해트트릭을 이뤘습니다. 

손흥민의 해트트릭으로 토트넘은 레스터시티를 6-2 큰 점수 차이로 승리를 했습니다. 

 

 

 

손흥민 해트트릭, 토트넘의 최초, 위대한 기록

경기 후 손흥민은 "시즌 초반 팀 성적은 좋았지만 개인적 힘든 시간을 보내서 기쁘지 않았다. 실망스럽고, 좌절하기도 했다."라고 말했고 이번 해트트릭에 관련해서 "매우 좋은 승리를 거뒀고, 실망감도 사라졌다. A매치 휴식기에 들어가기 전 좋은 결과를 가져와 다행이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또한 이번 손흥민의 해트트릭은 토트넘 구역 역사에서도 최초의 기록을 남겼습니다. 

교체로 들어간 선수가 해트트릭을 기록한 것은 토트넘 구단 창단 이래 손흥민 선수가 최초입니다. 

곧 토트넘은 1882년에 창단되었는데 약 140년 기간 동안 한 번도 없던 기록을 달성한 것입니다. 

그리고 교체 후 기록한 손흥민의 해트트릭은 프리미어리그 전체를 통틀어서도 7년 만에 나온 기록이고, 리그가 시작된 이래 손흥민을 포함해서 단 7명밖에 올리지 못한 위대한 기록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