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공감]데일리 라이프(daiiy life)/[강추 여행] 가볼만한 곳

인천 여행 추천 국립 무의도자연휴양림 개장, 예약방법

by 창의날다 2022. 7. 14.

국립자연휴양림은 아름 다운 자연 안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숙박을 할 수 있는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국립자연휴양림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를 증명하듯이 성수기가 되면, 정해진 예약 기간에 예약을 미리 하지 않으면 예약자체를 할 없을 정도입니다. 

오늘은 따끈따끈하게 2022년 7월 12일 개장한 인천 국립 무의도자연휴양림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가볼만한 곳, 여행 추천 무의도자연휴양림

무의도자연휴양림홈페이지

 

국립 무의도자연휴양림 개장 주요 내용

- 하나개해수욕장 바로 옆 위치

- 인천 최초 국립자연휴양림 … 19개 객실, 목공예체험장 등 갖춰

- 산림청 홈페이지서 예약 가능

 

 

 

인천 국립 무의도자연휴양림 개장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국립 무의도자연휴양림이 문을 열었습니다.

전국에는 45개의 국립자연휴양림이 있으나, 인천과 서울지역에 국립자연휴양림은 한 곳도 없었기에 이번 인천 무의도자연휴양림 개장은 의미가 깊습니다.

인천시는 2016년부터 여러 차례 산림청과 국회를 방문해 무의도 국립휴양림 조성을 요청했고, 드디어 46번째 국립자연휴양림이 무의도에 자리잡게 된 것입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2022 서울 페스타 8월 개최, 일정, 프로그램, 서울쇼핑페스타

한적한 해수욕장 추천 50곳 혼잡도 확인하는 방법

캠핑용품 할인매장 "야호캠핑" 방문 후기! "초보캠퍼 눈돌아감"

국내 섬 여행 추천 9곳, 찰칵섬, 동물섬, 가족섬 등

 

 

무의도자연휴양림에 대한 기초지식

‘무의도’라는 이름은 섬의 모양이 장수가 관복을 입고 춤을 추는 것 같이 생겼다고 하여 붙여졌다는 전설과, 선녀가 하늘에서 내려와 춤을 추었다하여 유래하였다는 이야기가 내려져 오는 섬입니다. 

선녀를 춤추게 할 만큼 빼어난 조망뿐 아니라 우수한 산림자원의 등산 코스가 잘 정비돼 있는 호룡곡산·국사봉과 하나개해수욕장, 큰무리해수욕장, 실미도 유원지 등이 가까이에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축구장 약 137개 규모(137ha)로 조성된 휴양림은, 숲속의 집 11동과 연립 2동(8실) 등 총 19개의 객실과 산책로(2km), 안내센터, 목공예 체험장 등을 갖추고 있다. 총 134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었습니다.

 

 

 

무의도자연휴양림 가는 방법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과는 바로 인접해 있어, 서해 바다가 한눈에 늘어 오는 경관을 자랑함은 물론, 2019년 개통된 무의대교를 이용하면 배편을 이용하지 않고도 도착할 수 있어 지리적 접근성도 뛰어나다.

 

 

국립 무의도자연휴양림 예약방법

무의도자연휴양림 숙박은 ‘산림청 국립 무의도자연휴양림’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국립 무의도자연휴양림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아래의 링크 참고하세요) '온라인 예약'을 클릭하세요!

-> 먼저 회원 가입부터 해야 합니다. 

- 성수기 기간 동안은 추첨제 예약을 진행합니다. 추첨제 예약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일반 예약은 성수기 기간이 지나고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국립 무의도자연휴양림 예약 바로가기!

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0303 

 

산림청 국립무의도자연휴양림

여행정보 왕산해수욕장 * 2019 해수욕장 개장정보- 기간: 7.1.~8.31.- 시간: 10:00~19:00을왕리에서 고개 하나만 넘으면 될, 불과 5분 거리에 떨어져 있는 왕산해수욕장이건만 분위기는 영 딴판이다. 을

www.foresttrip.go.kr

 

무의도자연휴양림홈페이지

 

 

성수기추첨제 예약 정책

○ 성수기 추첨제(7월 15일~8월 24일)

 

○ 대상 기간 : 매년 7월 15일~ 8월 24일

 

○ 대상 휴양림 : 42개 국립자연휴양림

※ 아세안휴양림은 아세안 10개국 출신 외국인 우선예약 정책에 따라 추첨제 대상에서 제외

 

○ 신청 접수 기간 : 매년 5월 말 ~ 6월 중 예정  ※ 접수 기간 확정 시 숲나들e 공지사항 기재

 

 

 

○ 신청 횟수 : 1인당 객실 또는 야영시설 중 1회만 신청 가능 (이용 기간은 1박 2일, 2박 3일 중 선택)

 

* 참고로 인천 옹진군에는 2023년 12월 마무리를 목표로 덕적도 자연휴양림 조성 사업을 진행 중이다.

 

 

** 위 내용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보도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