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공감]데일리 라이프(daiiy life)/[요즘 트랜드] 세상 이모저모

아베 살해범 범행 동기와 통일교, 교주, 교리 총정리!

by 창의날다 2022. 7. 11.

요즘 온라인 상으로 핫하게 떠오르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아베 살해범' 그리고 '통일교'입니다. 아베 살해범은 알겠는데 통일교는 무엇일까요? 기독교인가? 아님 다른 종교인가? 그래서 오늘은 통일교에 대해서 간략하지만 주요 요점만 정리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베 살해범 범행 동기와 통일교

 

7월 8일 전 세계를 놀라게 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바로 일본 아베 전 총리가 산탄총에 맞아서 살해되는 사건입니다. 

이 사건으로, 전세계는 놀랐고 일본은 정말 큰 충격에 빠졌습니다. 

이에 대한 일본의 수사 결과가 나오고 있는데, 그 이유가 또한 우리를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아베 살해범이 밝힌 범행 동기에서 특정 종교, 곧 '통일교'라는 단어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아베 살해범의 범행 동기를 살짝 살펴보고, 본론에서는 통일교에 대해서, 통일교란 그리고 통일교 교주에 대한 객관적인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베살해범

 

아래의 내용들은 일본 뉴스 보도들과 나무위키의 내용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아베 살해범 범행동기

* 아래의 아베 살해범의 범행 동기는 당사자의 주장이며 통일교 측에서는 그의 어머니가 신자가 아니라고 밝히고 있음을 참고하고 보시기 바랍니다. 

 

일본 요미우리 보도에 따르면 아베 살해범의 범행 동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베 살해범의 범행 동기의 시작은(범인의 주장) 그의 어머니가 통일교에 거액의 돈을 헌금하면서 가정이 파탄나기 시작했고, 이에 대한 원한으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어머니가 통일교에 거액을 헌금해 가정 패산, 종교 수장 노렸지만 접근이 어려워 영상 메시지 보낸 아베로 타깃을 바꿨는 내용의 말 "아베가 이 종교를 일본에 확산시킨 것으로 믿고 살해 대상을 아베로 바꿨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는 과거 통일교 행사에 아베 전 총리가 영상 메시지를 보낸 것을 알게 된 뒤 서로 연관이 있다고 믿어 범행을 결심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곧 아베 살해범은 '아베가 어머니를 망친 종교를 퍼지게 했다'라고 믿은 것입니다. 

아베 살해범이 본 영상은 2021년 9월 통일교 관련 단체인 천주가정연합이 공동 개최한 '싱크탱크 2022 희망 전진대회'에서 상영된 특별연설 영상이라 합니다. 

 

통일교 측은 '아베 살해범 어머니가 과거 통일교에 월 1회 정도 출석하였지만 지금은 다니지 않고 있으며, 출석한 기간 동안 헌금을 얼마나 했는지 정확히 확인되지 않는다.'라고 전했습니다. 

 

 

 

통일교란?

 

통일교의 심볼 - 나무위키

1. 통일교의 명칭 및 교주

통일교의 정식 명칭은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며 최근'하늘 부모님 교단'으로 공식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통일교는 대한민국에서 발생된 신흥종교로서 초대 교주는 문선명입니다. 한국 주요 기독교 교파에서는 이단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독일, 프랑스 등 외국에서는 사이비 종교로 지정된 경우도 있습니다. 

초대 교주 문선명은 2012년 사망하였습니다. 

 

 

 

통일교의 다양한 단체들을 살펴보면,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를 모체로 청소년순결운동본부, 초교파기독교협의회, 국제크리스챤교수협의회, 세계종교협의회, 국제기독교학생연합회, 국제승공연합, 남북통일전국대학생연합, 해외 한민족회, 전국초중고원리연구회, 전국교사원리연구회 등 다양한 조직이 있습니다. 

또한 2020년 5월 2대 교주 한학자가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천주평화연합, 세계평화여성연합 등 가정연합과 그 유관단체를 아우르는 단체를 만들었는데, 이름하여 '하늘부모님성회'입니다. 

참고로 통일교 2대 교주 한학자는 초대교주 문선명의 아내입니다. 

 

 

 

2. 통일교의 특징, 규모 '일본이 제일 많습니다'

현대인을 교주로 삼고 이를 예수 다음으로 '메시아' 및 '재림주'라고 주장하는 신흥종교는 여럿 있으나, 통일교는 그러한 부류의 종교들 가운데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와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일교 가정연합에 따르면 신자수는 한국에 30만 명, 일본에 60만 명, 필리핀에 12만 명, 콩고민주공화국에 11만 명, 태국에 10만 명, 미국에 10만 명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통일교의 정확한 신자의 수는 미확인이며 휴면 신자들을 포함한다면 위의 통계보다 적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위 통계를 통해서 한 가지 알 수 있는 것은 통일교 신자가 일본이 가장 많다는 것은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통일교 그리고 가정연합의 특징으로는 합동결혼을 한다는 것입니다. 

통일교에서 전 세계적으로 축복식이라 불리는 합동결혼식을 거행하는데 이는 문선명과 그의 부인 한학자를 참부모로 전 인류가 한 형제가 되어 하나의 혈통 세계를 이루는 것이 축복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통일교는 다양한 교육기관(유치원~대학교), 유명 기업, 시설, 언론기관 등을 소유하고 있어 막대한 자금을 조달하고 있습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토트넘 입국 선수명단 및 경기일정

서울사랑상품권(광역) 발행일, 구입방법, 7%할인

토트넘 방한 경기일정, K리그 선수명단, 중계

한적한 해수욕장 추천 50곳 혼잡도 확인하는 방법

 

 

3. 통일교의 교리

* 아래의 내용은 현대종교에서 공개한 통일교 관련 교리입니다. 

1. 신론 : 통일교는 자연계의 모든 존재가 음양, 마이너스와 플러스, 이렇게 양극성의 관계를 띄고 상대적으로 존재한다고 한다. 이와 같은 상대적 원리 현상은 창조의 원리가 되는 신의 본질과 음과 양의 상대 관계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며, 이 신은 그 스스로도 음성과 양성의 상대원리에 복종하지 않으면 존재할 수 없다고 한다. 곧 신은 곧 인간이요, 인간은 곧 신이라는 것이다. 

2. 기독론 : 통일교의 교리서인 '원리강론'에서 창조 이후 등장하는 하나님과 예수는 재림주를 소개하기 위한 예비자로 본다. '원리강론'은 예수를 실패자로 간주한다. 통일교는 예수가 십자가에 처형당한 까닭에 영육 양면의 구원 섭리를 완성하지 못했다고 주장한다.

 



3. 통일교의 신성 : 통일교의 신성은 성적 동기를 가지고 있으며, 하나님을 남성으로, 성령을 여성으로 결정하고 예수는 그 사이에 태어난 아들, 즉 남성이라고 주장한다. 예수가 남성인 까닭에 예수는 여성을 위하여 이 세상에 왔다고 한다. 그러나 예수는 남성으로 이 세상에 와서 하와인 사탄의 불륜관계로 깨어진 이성 성상의 원리를 회복해야만 되었으니 십자가에 죽음으로써 그 사명은 실패로 끝나 버렸다고 한다. 

4. 탕감복귀설 : 인간이 죄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길은 인간과 하나님 양쪽의 협력으로만 이루어질 수 있다고 한다. 구원은 볼래 인간의 책임 분량을 수행함으로써만이 가능하다. 인간이 저지른 원죄란  그 대가를 지불해 줌으로써 씻어질 수 있는 것이요, 그 대가를 인간이 지불해야 하고 또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탕감이란 타락 인간이 본연의 위치와 상태로 복귀하기 위하여 잃어버린 것을 회복하는 일이라고 한다. 

5. 탕감복귀의 영도자론 : 탕감복귀의 섭리를 이룰 마지막 재림 예수는 인간 지도자 이어야만 한다는 것이다. 재림 예수는 한 남성으로 한국 땅에 태어나 한 여자를 찾아, 하와와 뱀이 만들어낸 사악한 육적 관계를 씻어낼 수 있는 사랑(성관계)을 통해 참 자녀를 낳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 메시아는 3, 12, 70, 120 자녀의 축복 순으로 추악한 성관계를 씻어주고, 사탄의 피를 몰아내어 온 인류의 참부모가 되는 것이라고 한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