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 당신은 사랑 받기에 충분합니다!
코로나19 극복합시다!

사적모임 수도권 6명, 비수도권 8명 4주간, 위드코로나 실패!

by 창의날다 2021. 12. 3.

코로나19 감염증이 최고치를 연일 경신하고 있는 지금 정부는 다시 사적모임 인원 제한 방역수칙을 발표했습니다. 수도권은 6명, 비수도권은 8명이고 기간은 6일부터 4주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것은 원천적으로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의 실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적모임 인원 제한에 대한 부분과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실패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적모임 수도권 6명, 비수도권 8명 4주간, 위드코로나 실패!

- 사적모임 수도권 6명, 비수도권 8명
- 사적모임 인원 제한 기간 12월 6일부터 4주간
- 백신접종, 3차 부스터 샷 강력 권고
-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사실상 실패!

 

12월 3일 나라가 아주 시끌시끌합니다. 지속되는 코로나19 감염증 환자가 최고치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5천 명을 넘었으니 곧 1만 명을 넘을 것 같은 느낌마저 들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다시 사적모임 인원 제한 방역수칙 카드를 꺼내 들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3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안전재난대책본부 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방역조치 강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가장 쟁점인 사적모임 인원 제한 그리고 방역패스(백신패스)에 대한 주요 내용을 보겠습니다.

 

 

 

사적모임 인원 제한 명수 그리고 기간

현재 사적모임 인원 제한은 수도권이 최대 10명, 비수도권이 최대 12명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확진자가 연일 5천 명을 넘고 있는 지금 사적모임 인원 제한 수칙은 강화되었습니다.

- 사적모임 인원 제한 명수 : 수도권 6명, 비수도권 8명
- 사적모임 인원 제한 기간 : 12월 6일부터 4주간

 

백신 접종 및 3차 부스터 샷 접종 강력 권고한다.

이날 김부견 국무총리는 백신 접종 참여도 독려했습니다. 그는 “현재 코로나19를 막아낼 수 있는 가장 든든한 방어벽은 백신”이라며 “고령층 3차 접종과 청소년 기본접종이 방역의 키를 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

3차 부스터샷 접종 필요성 및 일정!

국내 오미크론 확진자 5명, 긴급 방역대책 이미 늦었는데..

오미크론 변이 한국 첫 확진, 인천 부부!

월패드 해킹, 아파트 700곳 명단/리스트, 보안수칙!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솔직히 실패한 것 아닌가?

정부는 처음 위드코로나(단계적일상회복)에 대한 전제조건으로 전인구 대비 백신접종 70%를 이야기했습니다. 이 정도만 되면 위드코로나(단계적일상회복)가 가능하며, 코로나19 감염증은 통제가 되고 일상으로의 회복이 있을 것으로 홍보했습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백신 접종을 여러 채널을 통해서 강요했습니다.

정부에서 목표한 백신접종율을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국민들은 어려운 상황 가운데서도 방역지침을 잘 지키며 따랐습니다. 그런데 지금 현재 실상은 정부에서 이야기한 것과는 완전 다릅니다. 
위드코로나(단계적일상회복) 시작 이후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는 연일 최고치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백신 접종률 문제일까요? 국민들이 방역지침을 잘 안 지켜서일까요? 아닌 것 같습니다. 

 

 

 

부작용 위험과 두려움을 무릅쓰고도 정부에서 이야기한 백신접종을 완료했고, 방역지침도 잘 지켰습니다. 그런데 정부는 다시 꺼낸 카드가 백신 접종입니다. 처음 2차까지만 맞으면 된다고 했는데, 이제는 2차가 아니라 3차 부스터 샷까지 접종해야 완료라는 말을 합니다.
2차까지 접종하면 괜찮아질 것이라 발표했는데, 지금 코로나 위중증 환자 그리고 확진자의 대부분은 2차까지 접종한 돌파감염자들입니다. 저도 백신을 3차 부스터 샷까지 접종했지만, 솔직히 이거 물백신 아닌가? 하는 의구심마저 들 정도입니다. 
그동안 부작용으로 죽어간 사람들에 대한 책임과 보호는 외면하면서 지속적으로 백신접종 핑계만 대고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아마 3차 부스터 샷 접종을 해도 조금 지나면 다시 백신접종을 해야 한다고 할 것 같습니다. 왠지 개인적인 생각은 정부도 방역 당국도 백신에 대해서 그리고 코로나에 대해서 많이 알지 못하는데, 모르는 것을 감추고 그저 현 상황의 문제를 국민에게만 돌리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답답한 심정으로 주저리 주저리 글을 적었습니다. 다시 사적모임 인원 제한 방역지침 잘 지켜야겠네요.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