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저품질, 최적화 풀림 대처방법
티스토리 저품질, 최적화 풀림 대처방법
티스토리를 운영한지 이제 3년 차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저품질을 여러 번 당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최적화가 풀리는 현상도 여러번 경험했습니다. 이번에도 최근 한 2달 정도 심혈을 기울인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질 보다는 최적화가 풀리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그래도 티스토리 운영 3년차 그리고 경험이 있다 보니 이번에는 최적화 풀림 현상에서 복귀를 했습니다.
티스토리 운영에 주의할 것, 저품질 그리고 최적화 풀림
티스토리 운영의 목적 방법
저를 포함해서 대부분의 티스토리 유저 분들은 애드센스 수익을 바라보면서 티스토리 운영을 하실 것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내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티스토리가 최적화 되어서 다음에 상단 노출이 되는 것입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유입이 많으면 그만큼 애드센스 수익도 비례하기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고수 분들은 다음에서의 유입이 없어도, 구글에서 유입이 많기 때문에 극복해 낼 수 있지만, 저와 같은 초급, 중급 분들은 다음에서의 유입이 없다면 티스토리의 사형선고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수익을 기대하기 전에 모두가 티스토리 최적화 작업을 열심히 하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애드센스 수익이 목적이 아닌 분이라 할 지라도, 자신이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포스팅이 다음 검색 노출 부분에서 저~~~ 뒤에 밀려나 있어서 유입이 없다면,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원동력이 사라지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티스토리 운영에서 가장 주의할 것
티스토리 고수분들을 제외하고는 모두가 주의해야 할 것이 바로 티스토리 저품질 그리고 최적화 풀림 현상입니다.
솔직히 티스토리 저품질이나 최적화 풀림이나, 애드센스 수익을 바라는 분들에게 같은 의미라고 봐도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티스토리 운영에 있어서 가장 조심하고 신경을 써야 할 것이 바로 티스토리 저품질과 최적화 풀림을 당하지 않는 것입니다.
참고로 저품질은 자신의 티스토리 포스팅이 다음에서 전혀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최적화 풀림은 다음에 포스팅이 올라가기는 하지만, 검색 순위에서 눈을 씻고 찾아도 찾지 못할 만큼 뒤쪽에 들어가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다음은 어떤 알고리즘 패턴에서 티스토리 저품질 혹은 최적화 풀림을 만드는 것일까요?
지금까지 제가 공부하고 고수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정답은 없다는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다음에서 티스토리 저품질을 매기고 최적화 풀림을 매기는 것이 AI가 아니라 사람일 수도 있다고 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만큼 티스토리 저품질 그리고 최적화 풀림 현상이 대중없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경험에서 배운 티스토리 저품질, 최적화 풀림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너무 짧은 시간(10분이내)에 여러 포스팅을 올린다.
2. 제목, 키워드를 자주 바꾼다.
3. 남의 포스팅을 복붙해서 표절한다.
4. 스킨을 중간에 변경한다.
5. 네이버, 쿠팡을 키워드로 넣는다.
-> 위 내용은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의 내용입니다. 전부 답은 아니니 참고만 하세요!
티스토리 저품질, 최적화 풀림 경험 후기
1. 티스토리 저품질, 최적화 풀림 먹었어요.
제가 3년 동안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생각해 보면, 티스토리 저품질을 2번, 티스토리 최적화 풀림을 3번 경험을 했습니다.
처음 티스토리 저품질을 당했을 때는 정말 하늘이 노랗게 되는 것 같았습니다. 티스토리 운영 초창기 메인이 살아나고 세컨드 티스토리가 이제 막 힘을 얻고 수익이 나려고 하는데 저품질을 당했습니다.
이때 제가 한 방법은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은 것입니다. 아마 다들 경험하셨겠지만 이건 해결책이 아닙니다. 극소수 다시 티스토리를 원상복귀 해주셨다는 글을 보는데, 솔직히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당시 고객센터에서는 제 요청을 들어줬고, 저품질을 풀어줬습니다. 그런데, 그런데,,,, 최적화는 회복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아무리 글을 써도 다시 최적화를 이루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제 세 번째 티스토리도 수익이 잘 날만할 때 저품질을 당했습니다. 이때가 가장 뼈 아팠던 것 같습니다. 메인과 세 번째 티스토리를 통해서 수익도 최고치를 넘어섰었는데, 세번째 티스토리가 저품을 당한 것입니다.
당시 세 번째 티스토리가 저품질을 당한 이유는 제가 제목, 키워드를 몇 번 수정했기 때문이라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저는 이번에도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고 결국 저품질은 벗어났지만, 최적화는 풀리고 말았습니다.
다음으로 네 번째, 다섯 번째 티스토리는 최적화가 풀리는 경험을 했습니다. 3, 4, 5 번째 티스토리를 다시 최적화를 이루기 위해서 몇 개월을 노력했지만 결국 안됩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최적화가 풀린 티스토리가 있다면 빨리 포기하시고 다시 만드는 것이 지름길입니다. 저는 미련하게 오기를 가지고 시도하다가 결국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혹시 구글 유입이 진행되고 있는 티스토리라면 다음 최적화가 풀려도 운영해 볼만합니다. 제 세 번째 티스토리가 그런 경우인데, 나쁘지 않게 구글에서 유입이 있어 지속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2. 티스토리 저품질, 최적화 풀림 대처방법
먼저 위에서 거론 했듯이 티스토리 저품질, 최적화 풀림을 받았을 때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은 답이 아닌 것 같습니다. 잘 해결이 되지 않고, 혹여 자신의 다른 티스토리로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제가 한 2달을 공들여, 다음 최적화시키고, 애드센스 통과를 해서 수익이 나기 시작한 티스토리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대로 꽃이 피기도 전에 티스토리 최적화가 풀렸습니다.
아 참고로 최적화 상황 확인하는 방법 아시죠?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추후 티스토리 최적화 방법 및 확인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연제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경험을 하면서 배운 것이 있다면, 애지중지 키운 티스토리 관리를 세심히 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유입량은 꼭 매일 체크하셔야 합니다.
이번에 제 티스토리 최적화가 풀린것도 저는 하루 만에 체크를 했습니다. 토요일 저녁에 포스팅을 하고 일요일에 확인을 해보니, 유입량이 말도 안 되고 줄었습니다. 느낌이 오죠~ 티스토리 저품질 아니면, 최적화 풀림 현상입니다.
바로 다음에 제 티스토리를 주소를 검색해 보니, 포스팅 한 것들을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적화가 풀렸습니다. 그렇다면, 기존 다른 포스팅들도 검색 순위에서 저 멀리 날아가 버렸다는 것입니다.
이번엔 고객센터에 발도 들이지 않았습니다. 이전에 배운 대로 티스토리 유입량이 현저히 줄었던 날의 포스팅을 살펴봤습니다. 저는 이때 "쿠팡"이란 키워드를 사용해서 제목을 만들고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빨리 금요일과 토요일에 포스팅을 한 것들을 바로 삭제를 했습니다.
그리고 화요일에 다시 최적화 확인을 해보니, 다시 티스토리 최적화가 회복되었습니다. 이전의 다른 포스팅들도 다시 순위에서 상단에 올라와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언제든지 티스토리 저품질 그리고 최적화 풀림을 당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제일 먼저 할 것은 유입량이 줄은 날을 살펴보고, 그날의 포스팅들은 아까워하지 말고 삭제를 하세요. 그럼 100% 다 성공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저와 같이 다시 최적화가 회복될 수 있습니다.
** 항상 유익하고 행복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노력합니다.^^*
** 함께 하는 행복을 누려요~~ 구독과 공감 댓글 클릭~~ 서로 소통해요^^v
** 오늘도 행복하시고,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